Quantcast

여진구 측, 써클 이어 ‘1987’ 출연 확정…‘김윤석-하정우와 케미 보여준다’ (공식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배우 여진구가 영화 '1987'에서 故 박종철 열사 역을 연기한다.
 
여진구의 소속사 제이너스 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29일 오전 스포츠조선과 전화통화에서 “영화 ‘1987’ 출연을 제안받고 확정했다”고 전했다.
 
여진구는 극중 박종철 열사로 분할 예정이다. 서울대 언어학과 학생회장으로 전두환 정권 말기에 공안당국에 잡혀 폭행과 전기고문, 물고문을 받다가 죽임을 당한 인물이다.
 
여진구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여진구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1987’은 1987년 실제 벌어졌던 故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을 통해 시작된 6월 항쟁에 대해 조명한다. 민주화 항쟁의 도화선이 된 박종철 고문 치사 사건을 은폐하려는 공안 당국과 사실을 밝히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미 일찌감치 김윤석, 하정우, 강동원, 김태리, 유해진, 박희순, 이희준 등이 출연을 확정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작품으로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장준환 감독과 김윤석에 여진구까지 재회해 기대감을 더한다.
 
한편 김윤석은 공안 차장 역을, 하정우는 검사 역, 강동원은 이한열 열사, 김태리는 이한열 열사로 인해 민주화 운동에 는을 뜬 대학생 캐릭터를 맡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