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수지, 까지 모바일 콘텐츠 채널 딩고와 네이버 웹툰 원작 웹드라마 썸남 런칭
  • 김현덕 기자
  • 승인 2017.03.29 09:4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덕 기자] 수지-문재인 등으로 모바일 컨텐츠 흥행을 이끌어온 ‘딩고(Dingo)’가 웹드라마를 오픈한다
 
딩고는 네이버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웹툰 ‘썸남’을 원작으로 하는 동명의 웹드라마 ‘썸남’ 제작을 완료했다고 밝히고, 오는 4월 3일 딩고 페이스북및 페이지 네이버 TV ‘썸남’ 공식 채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드라마를 첫 공개한다고 전했다.
 
‘썸남’은 ‘2014년 대학만화 최강자전’의 우승작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옆집에 사는 두 남자 사이에 우연한 계기로 한 집에 살게 되면서 주변 사람들이 그린 라이트를 켜고 지켜보는 ‘본격 걱정 로맨스’로, 썸타는 두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브로맨스 자취 시트콤이다.
 

웹드라마 / 딩고
웹드라마 / 딩고

 
‘살림9단’ 금수저 도련님 301호 박규태 역은 배우 최우식이 맡았고, 치명적인 츤데레 302호 성기제 역은 모델 장기용이 맡아 특급 브로맨스를 선보일 준비를 마쳤으며, 털털한 여대생 김민아 역은 배우 장희령이 맡아 규태와 기제 사이에서 미묘한 케미를 펼칠 예정이다.
 
‘썸남’은 가수 UV ‘쿨하지 못해 미안해’, ‘이태원 프리덤’ 등의 뮤직비디오와 Mnet ‘UV 신드롬’, ‘유세윤의 Art Video’, ‘비틀즈코드2’ 등 B급 코드에 강한 유치콕 감독이 기획 및 연출을 맡아 ‘B급 감성 콘텐츠’의 새 역사를 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썸남’의 제작을 맡은 딩고는 2,7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월 평균 조회수 3.9억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모바일 세대를 위한 미디어로, 톱스타 수지의 일상을 담은 ‘오프더레코드, 수지’, 정치인 문재인, 하하, 배우 유지태, 샤이니 종현 등이 참여한 ‘수고했어 오늘도’ 등 자체 제작하는 신선한 장르의 프로그램들을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 유통하여 18~34 소셜 모바일세대의 트렌드를 리드하는 미디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썸남’은 오는 4월 3일부터 네이버TV ‘썸남’ 채널을 통해 1화부터 6화까지 공개되며, 딩고 페이스북 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Tag
#딩고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