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테마] 그룹명에 숫자가 사용된 걸그룹…‘트와이스(TWICE)’-‘구구단(gugudan)’
  • 이찬혁 기자
  • 승인 2017.03.20 17:0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찬혁 기자]  
 

‘트와이스(TWICE)’-‘구구단(gugudan)’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트와이스(TWICE)’-‘구구단(gugudan)’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1 2 3 …일부터 구까지 다양한 숫자들이 존재하고 아이돌 그룹명에서 멤버 수, 평균 나이 등 다양한 의미로 사용 된다.
 
그 중 특별한 의미로 숫자를 그룹명에 사용하는 걸그룹이 있다.
 
‘트와이스(TWICE)’-‘구구단(gugudan)’
 
 
트와이스(TWICE)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트와이스(TWICE)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1. 트와이스 (TWICE)
 
“ONE IN A MILLION! 안녕하세요, TWICE입니다!”
 
트와이스(TWICE)은 ‘눈으로 한 번, 귀로 한 번 감동을 준다’는 뜻의 9인조 다국적 걸그룹이다.
 
트와이스는 2016년 5월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SIXTEEN’을 통해 멤버를 뽑았으며 아이오아이(I.O.I) 전소미도 이 프로그램 출신으로 유명하다.
 
2015년 ‘OOH-AHH하게’부터 2017년 ‘Knock Knock’까지 엄청난 기록과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걸그룹으로 자리하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2월 첫 단독 콘서트인 ‘TWICELAND’를 성황리에 마치며 4월 있을 해외 콘서트를 준비 중이다.
 
구구단(gugudan)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구구단(gugudan)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2. 구구단 (gugudan)
 
“스탠바이~ 큐! 안녕하세요 구구단입니다!”
 
구구단(gugudan)은 ‘구구단처럼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멋진 소녀들이 되겠다는 표면적인 의미’와 ‘9가지 매력을 지닌 9명의 소녀의 희망과 꿈을 담은 노래와 퍼포먼스를 펼치는 극단’이라는 궁극적인 의미를 품고 있다.
 
구구단은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하는 하나의 극단이라는 콘셉트를 본격적으로 제시하며, 무대 위에서 하나의 작품을 자신들만의 색으로 재구성해 표현하는 하나의 극단이라는 아이돌 그룹의 새로운 장르를 표방하고 있다.
 
또한 구구단이 가지고 있는 세계관과 앞으로 활동방향을 암시하며 기존의 걸그룹에서는 볼 수 없었던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와 깊이 있는 메시지를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보이고 있다.
 
한편, 구구단은 최근 ‘Act.2 Narcissus’를 발매하며 타이틀 곡 ‘나 같은 애’로 활발한 활동 중에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