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도둑들', 캐나다-미국-스페인 해외 영화제 초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주은우 기자) 역대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2위를 달성한 영화 '도둑들'(제공 쇼박스㈜미디어플렉스 l 제작 ㈜케이퍼 필름)이 홍콩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캐나다, 미국, 스페인까지 다양한 해외 영화제에 초청되는 겹경사를 맞으며 전세계가 주목하는 대한민국 대표 영화로 위상을 확고히 했다.

▲ 사진=영화 '도둑들', 1st Look 퍼스트 룩


영화 '도둑들'은 칸느, 베를린, 베니스 영화제와 함께 세계 4대 영화제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토론토 영화제에서 ‘월드컨템포러리월드시네마(Contemporary World Cinema)’ 부문에 초청됐다.
 
컨템포러리월드시네마 부문은 전세계 화제작들만을 엄선해 보여주는 섹션으로 '도둑들'은 9월 13일 라이어슨 대학 내 시네마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 사진=영화 '도둑들', 1st Look 퍼스트 룩


더불어 '도둑들'은 10월 4일 개막을 앞두고 있는 제 17회 부산국제영화제를 비롯, 스페인에서 열리는 제 45회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 미국의 필라델피아 국제 영화제, 제 32회 하와이국제영화제에 초청 되며 대한민국 대표 영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특히 '도둑들'은 시체스판타스틱영화제에서 아시아경쟁부문인 Casa Asia 섹션의 폐막작으로 선정됐으며, 선정 이유에 대해 시체스영화제 부위원장은 “'도둑들'을 보며 아시아 영화의 미래를 보았다. 숨 막히는 액션과 볼거리를 갖춘 '도둑들'을 보며 관객들은 분명 열광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하와이영화제 프로그래머는 “압도적인 스케일과 탄탄한 스토리, 화려한 볼거리에 빠져들 수 밖에 없었다. 영화 속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들은 최고의 앙상블을 보여주었다. 한국영화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은 '도둑들'은 해외 관객들에게도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킬 것이다”라며 '도둑들'에 대한 아낌없는 찬사와 선정 이유에 대해 전했다.

▲ 사진=영화 '도둑들', 1st Look 퍼스트 룩

 
범죄 영화라는 큰 틀 안에 개성으로 무장한 다양한 캐릭터들의 조합과 서로 얽힌 10인 도둑들의 관계에서 비롯된 탄탄한 드라마, 여기에 짜릿한 쾌감을 전하는 리얼 와이어 액션의 볼거리까지 갖춘 1급 오락 영화라는 호평을 이끌며 대한민국 뿐 아니라 전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을 '도둑들'은 9월 5일(수)까지 12,686,473명 관객을 기록, 개봉 7주차에도 식지 않는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 사진=영화 '도둑들', 1st Look 퍼스트 룩


스릴 넘치는 이야기와 화려한 액션,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어우러진 가장 한국적인 범죄 액션 영화로 역대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2위의 쾌거를 이룬 '도둑들'은 절찬 상영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