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노래부터 연기까지 팔방미인 스타들···‘미스에이(miss A) 수지-애프터스쿨(After School) 유이-에이핑크(Apink) 정은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미스에이(miss A) 수지’, ‘애프터스쿨(After School) 유이’, ‘에이핑크(Apink) 정은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미스에이(miss A) 수지’, ‘애프터스쿨(After School) 유이’, ‘에이핑크(Apink) 정은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노래나 연기, 둘 중 하나만 잘해도 박수를 받을 일이다.
 
그런데 노래와 연기, 두가지 모두를 잘하는 ‘팔방미인’ 스타들이 있다.
 
‘미스에이(miss A) 수지’, ‘애프터스쿨(After School) 유이’, ‘에이핑크(Apink) 정은지’이다.
 
 
미스에이(miss A) 수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미스에이(miss A) 수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미스에이(miss A)의 수지는 2010년 4인조 걸그룹 미스에이(miss A)의 멤버로 데뷔하였으며 데뷔곡 "Bad Girl Good Girl"은 각종 음원 차트의 1위에 올랐고, 미스에이(miss A)는 그해 신인상과 본상, 음원 대상을 수상하였다.
 
수지는 가수 활동에서 그치지 않고 연기까지 자신의 스펙트럼을 확대했다. 2011년, KBS 드라마 ‘드림하이’에서 주인공 고혜미 역으로 출연해 배우 배수지로 연기활동을 시작했다.
 
또한 2012년 3월에 개봉한 영화 ‘건축학개론’에서는 한가인의 아역이자, 여주인공 양서연의 어린 시절을 연기했다. 영화 ‘건축학개론’은 411만 명의 관객수를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했고, 수지는 이 영화로 엄청난 인기를 끌며 국민 첫사랑이라는 칭호를 획득하며 대세가 되었다.
 
한편, 수지는 지난 1월 솔로 앨범 ‘Yes? No?’으로 다시 가수 활동을 한 바 있다.
 
 
애프터스쿨(After School) 유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애프터스쿨(After School) 유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애프터스쿨(After School)의 유이는 2009년 걸그룹 애프터스쿨(Afer School)으로 데뷔하였다.
 
유이는 데뷔한지 얼마 되지 않아 곧바로 MBC 드라마 ‘선덕여왕’에 단역으로 출연했다. 또한 SBS 수목드라마 미남이시네요에서 "유헤이" 역으로 출연했다. 오디션에서 눈물 연기로 인상 깊은 모습을 보여줘 캐스팅이 되었다고 한다.
 
다양한 연기 경력을 쌓은 유이는  KBS 2TV의 주말연속극 오작교 형제들 여주인공으로 캐스팅 되어 2011년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는 한편, 2012년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가졌다.
 
최근 유이는, 2016 MBC 연말시상식에서 최우수연기상 특별기획 부문 여자 수상하여 연기자로써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하였다.
 
 
에이핑크(Apink) 정은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에이핑크(Apink) 정은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에이핑크(Apink)의 정은지의 노래 실력은 동년배 여가수들 사이에서도 단연 손꼽힐 만한 뛰어난 가창력을 지녔다고 평가받는다.
 
정은지는 2012년 방송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연기자로의 행보를 시작했다.
 
첫 연기 도전임에 불구하고 자신의 특기인 부산 사투리를 살리며 폭풍 연기력을 보여주어 시청자들로부터 ‘연기돌’로 호평을 받았다. 이 드라마로 정은지는 백상예술대상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한편, 정은지는 빠르면 4월, 늦어도 5월 솔로앨범을 내고 가요계에 컴백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여자배우'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