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간위의 집’ 김윤진-옥택연-조재윤, 그들이 표현한 ‘미스터리 하우스 스릴러’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김윤진-옥택연-조재윤이 보여줄 스릴러는 어떨까?
 
14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시간위의 집’ 제작보고회에서 임대웅 감독-김윤아-옥택연-조재윤은 집안에서 발생한 남편의 죽음과 아들의 실종을 겪은 가정주부가 25년의 수감생활 후 다시 그 집으로 돌아오면서 발생하는 사건을 긴장감 있게 그려낸 하우스 미스터리 스릴러에 대한 설명과 에피소드를 풀어 놓았다.
 
먼저 김윤진은 하우스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에 대해 “시나리오를 받자마자 읽어봤고 아싸 드디어 나한테 이런 대본이 왔구나라고 생각했다. 스릴러 장르를 정말 좋아한다. 세븐데이즈 이후로 정말 충격적이고 미스터리 스릴러이지만 알맹이가 꽉 찬 가족드라마 이야기였다. 감동도 스릴도 반전도 있는 작품”이라고 ‘시간위의 집’을 소개했다.
 

김윤진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김윤진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김윤진은 영화 ‘국제시장’ 이후 3년 만에 국내 작품에 복귀했다. 세월을 뛰어넘는 캐릭터를 위해 얼굴에 특수분장도 마다하지 않았고 특수분장에 대해 “오랜 시간 앉아있어야하고 ‘국제시장’과 달리 풀을 전체적으로 바르고 헤어드라이어로 얼굴을 말린다. 세 번 정도 바르니까 온 몸에 수분이 다 빠져나가는 느낌이다. 하지만 표현을 해야하니까 어쩔 수 없다”라며 “그 부분은 과정일 뿐이고 어려웠던 것은, 나이 든 미희는 건강하지 않다. 병이 있는 캐릭터라서 목소리나 걸음걸이, 나이대에 비해서 훨씬 더 고생을 한 만큼 나이듦을 표현하기 위해 감독님과 많은 고민을 했다”라고 말하며 “무엇보다 추위 때문에 힘든 작업이였다” 고 말했다.
 
이어 김윤진은 “3년 만에 스크린에 돌아왔다. 잊을 만 하면 작품을 하는 것 같아 아쉬운 점도 있다. 작품을 신중하게 고르고 싶은 마음 때문에 복귀가 늦어지는 것 같다”고 말하며 “여배우 영화가 없다는 말은 10년, 20년째 듣고 있는 것 같다. 여배우들이 더 열심히 해서 후배 여배우들에게 더 넓은 길을 열어주고 싶은 마음도 크다. 일단 우리가 영화를 못 만들어서 관객에게 외면받는 것 같다. 이번 ‘시간위의 집’이 여배우 영화 흥행을 다시 일으킬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옥택연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옥택연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또 최부제 역을 맡은 옥택연은 오랜만에 스크린 연기에 나섰다. 그는 “처음에 읽었을 때는 충격을 받았고 3~4번 다시 읽은 다음에 너무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다. 게다가 김윤진 선배님이 캐스팅이 됐다는 얘기를 듣고 꼭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참여하게 됐다”라고 말하며 “함께해서 영광이었고 너무 좋았다”고 밝혔다.
 
‘시간위의 집’은 540만 관객을 동원한 ‘검은 사제들’의 장재현 감독이 집필한 작품으로 더 기대를 모은다. 임대웅 감독은 ‘검은 사제들’의 부제 역을 맡은 강동원을 언급하며 옥택연의 캐스팅 이유를 전했다. 임대웅 감독은 캐스팅 배경에 대해 말하며 “김윤진과의 작업은 내게 매우 많은 영감을 줬다. 사실 감독이 배우에게 많은 것을 줘야 하는 반면 난 많은 것을 얻었다”고 밝혔다.
 
조재윤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조재윤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이어 옥택연에 관해서는 “옥택연은 신부 역할 캐스팅을 했을 때의 조건이 ‘검은 사제들’ 강동원보다 멋져야 한다는 것이었다”며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옥택연을 캐스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옥택연은 “강동원 선배가 언급돼 부담스럽고 죄송스럽기도 하다. 강동원 선배처럼 얼굴에 빛이 나지는 않는다. 최 신부는 ‘시간위의 집’에서 스토리텔러 역을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예능적인 모습을 배제하고 조금 더 진중한 모습을 보이려고 노력했다.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부탁했다. 
 
임대웅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임대웅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마지막으로 조재윤은 영화 ‘시간위의 집’에서 25년 전 미희(김윤진 분)의 남편인 형사 철중을 연기한다. 최근 코믹한 역할을 많이 연기하다보니 “웃음기 없는 역할”이라는 점에 끌려서 출연을 결심했다고 전한 조재윤은 영화에서 모처럼 웃음기 없는 서늘한 인상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남길 예정이다.
 
한편 영화 ‘시간위의 집’은 남편과 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체포된 미희(김윤진 분)가 25년의 수감 생활 후, 사건이 발생한 그 집으로 돌아와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하우스 스릴러로 4월 6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