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여자친구(GFRIEND), ‘핑거팁(FINGERTIP)’ 커버 열풍…‘칼각 퍼포먼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소윤 기자) 여자친구(GFRIEND) 커버 영상 열풍이 불고있다.
 
최근 유튜브를 비롯한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여자친구의 신곡 ‘핑거팁(FINGERTIP)’을 패러디한 커버 영상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공개된 영상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팬에 이르기까지 성별을 가리지 않고 신곡 ‘핑거팁(FINGERTIP)’의 고난이도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해내 눈길을 끌고 있으며, ‘핑거팁(FINGERTIP)’의 포인트 안무인 ‘사격춤’은 물론 흐트러짐 없는 칼각 퍼포먼스를 똑같이 따라하는 등 열풍을 실감케 한다.
 
뿐만 아니라 여자친구(GFRIEND)의 의상을 그대로 재현하고 뮤직비디오 속 멤버들의 연기까지 따라하는 독특한 영상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더불어 지난 12일 방송된 KBS ‘개그콘서트’에서는 개그우먼 이현정이 ‘핵갈린 늬우스’ 코너에서 ‘핑거팁(FINGERTIP)’ 댄스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이현정은 의상을 갖춰 입고 “탕탕탕 핑거팁”이라는 가사에 맞춰 총을 겨누는 동작까지 소화하며 웃음을 안겼다.
 

여자친구(GFRIEND) ‘핑거팁(FINGERTIP)’ 커버 영상 / 유튜브(YOUTUBE) 화면 캡쳐
여자친구(GFRIEND) ‘핑거팁(FINGERTIP)’ 커버 영상 / 유튜브(YOUTUBE) 화면 캡쳐
 
댄스 커버 영상뿐 아니라 피아노, 일렉 기타연주의 ‘핑거팁(FINGERTIP)’ 커버 영상도 등장해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처럼 여자친구(GFRIEND)는 컴백 일주일 만에 개그프로그램에서 패러디되는가 하면, 다양한 버전의 커버 영상이 올라오며 ‘핑거팁(FINGERTIP)’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여자친구(GFRIEND)의 신곡 ‘핑거팁(FINGERTIP)’은 펑키한 디스코 장르에 록 사운드를 가미한 댄스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는 당차고 주체적인 소녀들의 사랑방식을 표현해낸 노래인 만큼 한층 더 강렬해진 칼각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여자친구(GFRIEND)는 오늘(14일) 생방송되는 SBS MTV ‘더 쇼(The Show)’에 출연해 신곡 ‘핑거팁(FINGERTIP)’ 컴백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