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근혜 탄핵, 음원 차트도 뒤집어 놓았다…‘여자대통령-다시 만난 세계’ 차트 역주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박근혜 탄핵 결정으로 음원 차트도 반응 했다.
 
10일 오후 1시, 음원 사이트 멜론을 기준으로 걸스데이의 ‘여자 대통령’과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가 각각 실시간 차트 1, 2위에 진입했다. 이날 오전 헌법재판소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의 선고 재판에서 재판관 8명 전원의 일치된 의견으로 박 대통령 파면을 결정했다.
 
‘여자 대통령’ 음원의 후렴구에 나오는 “우리나라 대통령도 이제 여자분이신데”라는 가사에 등장하는 인물이 박근혜 전 대통령이기 때문. 박 전 대통령이 취임한 2013년에 발표된 ‘여자 대통령’은 발매 당시에도 파격적인 가사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걸스데이-소녀시대 / 음원차트 캡처
걸스데이-소녀시대 / 음원차트 캡처
 
‘다시 만난 세계’는 광화문 촛불 집회 때 시민들이 함께 부른 대표적인 대중 가요다. 이를 지난해 12월 SBS ‘본격연예 한밤’ 첫 방송에서 조명한 바 있다. 특히 “포기할 수 없어. 반복되는 슬픔 이젠 안녕”과 같은 희망적인 메시지의 가사가 관심을 받았다.
 
또 이화여대 학생들이 시위를 할 때 떼창으로 불러 유명해진 노래다. 이번 사건의 발단이자 고비마다 중요한 화두로 떠올랐던 정유라 특혜 문제에 대해 이화여대 학생들의 시위는 시민들에게 상당한 힘을 주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이번 탄핵 인용 결정 직후 '이화여대에 감사하다'는 이미지를 만들어 올리고 있다.
 
이날 유아인, 이기우, 김지우, 김효진, 김나영, 임슬옹, 안선영, 천우희, 최희, 신지, 김재경 등 많은 스타들도 SNS를 통해 탄핵 결정을 환영하고 나섰다.
 
한편 10일 90여일만에 탄핵이 인용,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이 결정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리더'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