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백아연(Beak A Yeon), 성공적 데뷔로 'K팝스타' 참가자 중 가장 먼저 궤도 올라 [KPOP]

  • 배여정 기자
  • 승인 2012.09.11 14:49
  • 댓글
  • 조회수 4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1'(이하 'K팝 스타 시즌1') 출신 백아연이 데뷔하자마자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오디션 종결자로서 'K팝 스타'의 명성을 입증했다.
[배여정 기자]  
▲ 사진=백아연(Beak A Yeon), JYP

백아연은 '시즌 1'에서 톱 3에 오르며 JYP와 연습생 계약을 맺고 가수 데뷔를 준비해왔던 상황. 지난 10일 백아연은 데뷔앨범 ‘I'm Baek’을 발표, '시즌 1' 참가자 중 처음으로 가수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
 
무엇보다 백아연의 데뷔앨범 타이틀곡 ‘느린 노래’는 발표하자마자 멜론, 벅스, 소리바다, 몽키3 등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석권,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 사진=백아연(Beak A Yeon), JYP

한 음악 프로그램 관계자는 “올해의 경우 신인이 음원을 공개한 첫 날 1위를 기록하는 일은 매우 드물었다”며 “하지만 백아연은 이미 'K팝 스타'를 통해 실력이 입증된 만큼 믿고 듣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가요계에 실력파 신인이 나타났다는 것을 알리고 있는 셈”이라고 백아연의 데뷔를 반겼다.
 
그런가하면 'K팝 스타 시즌 1' 출신 백아연의 성공적인 데뷔는 실질적인 오디션이라는 'K팝 스타'의 위상을 증명함과 동시에 '시즌 2'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는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 사진=백아연(Beak A Yeon), JYP

지난 잠실과 일산에서 진행된 'K팝 스타 시즌 2' 국내 오디션에는 '시즌 1'보다 월등한 실력을 가진 참가자가 대거 등장, 시선을 집중시켰던 상황. 제작진이 국내 오디션 합격자를 선발하는 데 어려움을 토로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가진 참가자들이 많이 참여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았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