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00분 토론’ 특집, “탄핵, 기각인가? 인용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7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특집 ‘100분 토론’에서는 탄핵의 법률적 쟁점을 짚어보고, 탄핵 선고 이후 국론 수습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한다.
 
이 날 방송에서는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국회 탄핵소추위원), 손범규 변호사(대통령 법률대리인단), 양지열 변호사, 최진녕 변호사가 패널로 출연해 ‘탄핵’의 향배와 파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9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국회의 탄핵 소추안 가결된 이후 전개된 헌재의 탄핵심판 선고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탄핵이 인용될 경우 박 대통령은 ‘자연인’ 신분으로 돌아가게 되고, 조기 대선을 치르게 된다. 반면 기각된다면 박 대통령은 직무정지에서 벗어나 바로 업무에 복귀하게 된다.
 
‘100분 토론’ / MBC ‘100분 토론’
‘100분 토론’ / MBC ‘100분 토론’
 
헌재의 선고 결과에 따라 정국은 극심하게 요동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두 쪽으로 갈라진 광장의 민심이 헌재의 결정을 받아들이지 않을 가능성도 있어 국론 분열도 우려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과 대한민국의 운명을 가를 한 주, MBC ‘100분 토론’은 특집 ‘탄핵, 기각인가? 인용인가?’ 편을 준비했다. 박용찬 MBC 논설위원실장의 진행으로 오늘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