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싸이(Psy) 강남스타일(Gangnam Style), 아이튠즈(Itunes) 챠트 5개국서 1위 [KPO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윤현 기자) 싸이(Psy)의 강남스타일(Gangnam Style)이 애플 아이튠즈 챠트 Top 10 Songs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이시간 현재 미국, 호주, 캐나다, 덴마크, 뉴질랜드 등 5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 사진=아이튠즈

또한 오스트리아 5위, 벨기에 2위, 핀란드 2위, 네덜란드 2위, 노르웨이 2위, 스웨덴 4위 등 주요 선진국에서 Top 10 내에 들어가면서 싸이의 열풍을 확인시켜주고 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위키피디아에도 상세하게 설명되고 있다. 위키피디아에선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언급한 저널리스트와 리포터가 누구인지 그리고 해외스타들이 언제 트위터 등에서 싸이를 언급했고 얼마나 많이 리트윗되었는가 등을 소개할 만큼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이미 싸이의 음악은 한국의 음악이 아니라 세계의 음악으로 차원이 달라졌다. 이러한 세계적인 인기를 반영하듯 싸이의 뮤직비디오는 현재 1억9천만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186만의 Like를 획득하고, 88만개의 답글을 받아냈다.
 
싸이의 유튜브닷컴 공식채널은 51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총 조회수는 2억8천8백만을 기록했다.

▲ 사진=유튜브 강남스타일 조회수 상승 곡선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의 조회수 상승곡선을 살펴보면 아직까지도 증가세가 꺾일 것으로 생각되지 않을 만큼 가파르게 조회수가 늘어나고 있다. 

유튜브닷컴 통계에 따르면 싸이의 뮤직비디오는 13세에서 17세 사이 연령대의 남녀가 모두 좋아하고, 18세에서 24세 사이의 남자들이 많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청소년들이 가장 즐겨 보는 뮤직비디오가 됐다는 점에서 싸이는 글로벌한 아이돌이 됐다고 말해도 과장이 아니다.

싸이의 성공은 아직 끝을 예상할 수 없는 단계다. 한국 음악사를 새롭게 써나가고 있는 싸이의 성공은 국내 기획사들 어느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놀라운 성공이다.
 
싸이는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장소들을 모두 본인이 직접 선정하고 안무나 댄서들의 위치까지 섬세하게 살피는 등 뮤직비디오 전반의 기획을 본인이 직접 나서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LMFAO의 셔플댄스와 같은 일렉트로닉팝이라는 쟝르를 선택하고 청소년들이 즐기는 코믹한 컨셉을 담아냈다는 점에서 '강남스타일'의 성공의 이유를 많이 이야기하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싸이라는 가수가 오랫동안 구축해왔던 자신만의 컨셉이 세계 무대에서 통할만큼 탄탄한 내공을 가지고 있었다는 점이 더욱 중요한 요소가 아닐 수 없다.

강남스타일 위키피디아 : http://en.wikipedia.org/wiki/Gangnam_Style
 
애플 아이튠즈 Top 10 Songs : http://www.apple.com/euro/itunes/charts/top10songs.html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