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이하늬, 장녹수로 완벽 열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이하늬의 장녹수 연기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MBC 월화특별기획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은 희대의 폭군, 연산(김지석 분)을 사로잡은 경국지색으로 고정됐던 장녹수(이하늬 분)에게 능상척결의 시대에 인간답게 살고 싶었던 기생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옷을 입혔다.
 
공화의 어머니는 현감이 바뀔 때마다 새 현감을 남편 삼아 빨래도 해주고 밥도 차려주고 잠자리도 해주는 관아에 딸린 관기였다. 현감이 어머니를 마음에 들어 하면 살림도 폈고 그렇지 않으면 쫄쫄 굶어야 했던 삶을 살던 어린 공화는 어머니 손에 이끌려 예순도 넘은 새 현감을 모시러 가면서 어미에게 제 자식 손을 잡고 오라고 시키는 더러운 놈들에 대한 분노로 괴물이 되기로 했다.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이하늬 / MBC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이하늬 / MBC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멍청하고 어리석은 것들 이 세상천지에 늬들을 기다리는 사람이 아무 데도 없다는 걸 왜 몰라”라고 외쳤던 절규는 “가족들에게 가고 싶다”며 눈물짓는 동기를 향한 것이었을까? 냉혈한인 척 하면서도 정붙일 곳을 찾는 자신을 향한 것이었을까? 속에서 북받치는 울분을 어쩌지 못하고 남몰래 눈물을 토해내는 모습은 그가 관기의 딸로서 겪은 지옥 같은 세상과 그 지옥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신을 얼마나 다그쳤는지를 단번에 보여준다.
 
새로운 장녹수의 다층성을 살린 것은 단연 이하늬이다. 서울대학교에서 국악을 전공한 특기를 한껏 살려 장녹수의 예인적 면모를 여타의 배우들과는 차원이 다르게 표현함은 물론 고통에 찬 비명을 숨긴 뒤틀린 미소로 공화가 걸어온 길의 거친 촉감을 표현해낸다.
 
한편,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은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MBC를 통해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