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 유시민-오상진-홍진경, 개강 이벤트…‘모든 질문은 옳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의 개강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음달 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차이나는 클라스- 질문 있습니다’는 질문과 답변을 통해 무한한 지식을 나누는 신개념 강연 프로그램이다. 정치·사회·문화·역사에 대한 단순한 교양을 넘어 ‘살아있는’ 교실을 지향한다.
 
20일 JTBC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시작된 개강이벤트는 질문 놀이터의 첫번째 선생님 유시민 작가에게 궁금한 ‘모든’것을 질문하는 이벤트이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질문에는 방송 당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유시민 작가가 직접 답변을 해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유시민 작가의 친필 사인도서, JTBC 기념품 세트, 무료 커피 교환권 등이 선물로 준비되어 있다. 
 

‘차이나는 클라스’ 유시민-오상진-홍진경 /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차이나는 클라스’ 유시민-오상진-홍진경 /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이벤트 시작 하루가 지난 현재 JTBC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유시민 작가를 향한 다양한 질문이 쏟아지고 있다. ‘어떻게 뚜렷한 생각을 가질 수 있는가’ ‘자신의 이야기를 책으로 쓰는 방법’ ‘대한민국 언론이 건강한 언론으로 발전하기 위한 방법’ 등 인생을 살아가면서 궁금했던 것들에 대한 ‘모든’ 다양한 질문이 늘고 있다.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질문을 추천 하는 등 살아있는 교실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차이나는 클라스’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매주 주제에 맞는 시청자의 질문을 받는다. 주제에 대한 시청자의 생각과 질문의 일부는 방송을 통해 공개 될 예정이며, 현재 1회 주제인 ‘민주주의’와 2회 주제인 ‘국가’에 대한 질문을 받고 있다.
 
한편 ‘차이나는 클라스’에서는 방송인 홍진경, 오상진, 작가 조승연, 가수 덕원, 래퍼 딘딘, 방송인 지숙, 샘오취리, 아나운서 강지영, 크리에이터 이용주, 편집장 최서윤이 학생으로 출연해 시청자를 대신해 날카로운 질문을 던진다. 첫 방송은 3월 5일(일) 오후 8시 50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