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탄핵 국면서 불거진 ‘고영태 녹음파일’의 진실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동행추적, 노승일 부장의 독일 폭로 편에서는 고영태 녹음파일’의 내용과 최순실 국정농단의 민낯을 그대로 전달한다.
 
‘스포트라이트’는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 정국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이른바 ‘고영태 녹음파일(김수현 녹음파일)’을 입수했다.
 
‘고영태 녹음파일’이 탄핵 정국에서 변수로 떠오른 것은 대통령 대리인단이 이 파일을 헌법재판소가 검증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다. 특히 대통령측은 고씨가 지인들과 짜고 사익을 추구한 정황이 들어있다며 반격에 나섰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고영태 전 더블루K 이사와 김수현 전 고원기획 대표 등이 나눈 대화가 담겨 있는 이 파일은 2300여개 분량으로 검찰 수사 과정에서 존재가 확인됐다.
 
검찰이 수사과정에서 확보한 녹음파일은 최순실의 측근 가운데 한명인 김수현 전 고원기획 대표가 2015년 1월부터 2016년 6월까지 녹음했으며 법정 증거로 채택된 것은 29건이다. 증거로 채택된 파일들에는 최순실 국정농단의 민낯이 그대로 담겨 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최순실 게이트의 판도라를 연 노승일 K스포츠재단 부장이 삼성과 최순실간의 ‘은밀한 거래’가 이뤄진 독일 현지를 추적하는 내용도 공개된다.
 
한편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19일(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