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딘(DEAN), 신곡 넘어와 (feat. 백예린) 차트 석권…‘음원 깡패 입지 다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R&B 아티스트 딘(DEAN)이 신곡 발표와 동시에 차트를 석권했다.
 
딘은 17일 오전 0시 발매한 싱글 앨범 ‘림보(limbo)’의 타이틀곡 ‘넘어와’로 벅스, 엠넷, 지니, 소리바다, 엠넷, 올레뮤직 등 6개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싱글 ‘limbo’는 지난해 3월 발매한 첫 EP [130 mood : TRBL] 이후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으로, 전작을 통해 ‘음색 깡패’로 이름을 알렸다면 이번 싱글을 통해 ‘음원 깡패’로서 입지를 다졌다.
 

딘 새 싱글 앨범 ‘limbo’ 커버 아트 / 유니버설뮤직-줌바스 제공
딘 새 싱글 앨범 ‘limbo’ 커버 아트 / 유니버설뮤직-줌바스 제공
 
딘은 앨범 발매 직전인 16일 오후 11시 30분부터 30분 간 네이버 V 라이브를 통해 이번 싱글에 숨겨진 이야기를 공개하는 등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라이브는 2만5000명의 시청자수를 기록하는 동시에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재즈와 R&B를 접목시키는 시도와 독특한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싱글 앨범 ‘limbo’는 특히 타이틀곡 ‘넘어와’에 독특한 음색을 자랑하는 가수 백예린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특히 딘은 이번 싱글 앨범의 커버 아트를 직접 디렉팅하며, 아티스트로서의 폭 넓은 재능을 뽐냈다. 커버 아트는 앨범의 전체적인 이야기를 절묘하게 담아냈으며, ‘넘어와’ 뮤직비디오는 남자의 꿈속을 헤매는 콘셉트로 만들어져 싱글 앨범 ‘림보’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를 돕는다.
 
한편 재즈와 R&B를 접목하는 시도와 독특한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이번 싱글 앨범을 통해 딘만의 색깔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