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메이퀸' 손은서(Son Eun Seo), “인화는 극에 생기를 주는 귀여운 악녀” [interview]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여정 기자) 배우 손은서가 MBC 주말특별기획드라마 '메이퀸'(극본 손영목, 연출 백호민)에서 ‘김재원 바라기’로 열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 사진=손은서(Son Eun Seo), MBC

손은서는 '메이퀸'에서 장도현(이덕화)와 이금희(양미경)의 외동딸로 부잣집에서 남부러울 것 없이 자랐지만, 여느 규수들처럼 수동적인 삶이 아닌 자신의 일에 욕심을 갖고 삶을 개척해나가는 신여성 ‘장인화’를 연기한다. 
 
▲ 사진=손은서(Son Eun Seo), MBC

손은서는 “인화는 해주와는 또 다른 밝음으로 극에 생기를 주는 역할이다” 또한 “자신이 잘못을 했을 때도 기존의 악역처럼 자기합리화를 시키는 것 보다는 ‘내 실수야’라며 잘못을 인정한다. 이런 캐릭터가 욕심이 났고 매력적이란 생각이 들었다”라며 극중 역할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 사진=손은서(Son Eun Seo), MBC

이어 “매회 발전하는 모습을 시청자분들께 보여드려야 하고, 저 스스로도 그렇게 느껴야 한다고 생각한다. 드라마가 끝날 때쯤에는 “손은서 많이 발전했다”라는 말을 듣고 싶다”며 각오를 다졌다. 


아래는 손은서와의 일문일답이다.
 
Q. ‘장인화’ 캐릭터 소개
A. '메이퀸' 시나리오를 봤을 때는 전형적인 악역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감독님을 만나고 '인화'역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나니 전혀 다르다는 걸 알았다. 인화는 해주와는 또 다른 밝음으로 극에 생기를 주는 역할이다.
 
Q. '메이퀸'을 통해서 시청자들에게 어떤 매력을 보여줄 예정인지?
A. 저의 첫 인상이나 ‘인화’를 오해 없이 봐주셨으면 좋겠다. 극 중 인화는 소탈하면서도 활발한 아이다. 자신이 잘못을 했을 때도 기존의 악역처럼 자기합리화를 시키는 것 보다는 ‘내 실수야’라며 잘못을 인정한다. 이런 캐릭터가 욕심이 났고 매력적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전에 보여드렸던 이미지와는 확실히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Q. 상대배우 한지혜씨, 김재원씨, 재희씨 첫인상은 어땠는지?
A. 낯가리는 저에게 처음 만나자마자 먼저 말도 걸어주시고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했다. 촬영장은 늘 즐거운 분위기다. 제가 막내니까 가장 많이 노력해야 할 것 같다.
 
Q. '메이퀸'의 관전 포인트를 정한다면?
A. 조선소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큰 배와 드넓은 바다 등 볼거리가 남다르다. 씩씩한 여자로 연기변신에 성공한 한지혜 언니의 모습도 시청자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다. 또 온가족이 함께 시청할 수 있는 가족드라마라는 점이 가장 강점이다.
 
Q. 연기연습은 어떻게 하는지?
A. 드라마를 많이 보려고 한다. 그동안 못 봤던 드라마도 다시 보기하며, 여러 연기자들의 연기 노하우를 배운다. 드라마를 보는 게 제일 공부가 많이 되는 것 같다.
 
Q. 올해 벌써 세 번째 드라마. 왕성하게 활동 하는 듯, 앞으로 해보고 싶은 역할?
A. 예쁘거나 청순하거나 그런 역할은 나이가 들어서도 많이 할 수 있더라. 제 나이 때 할 수 있는 사랑스럽거나 발랄한 느낌의 역할, 그리고 약간 중성적인 느낌의 퓨전사극도 해보고 싶다.
 
Q. 닮고 싶은 롤 모델은?
A. 좋아하는 여배우가 굉장히 많다. 한사람의 모든 것 보다는 여러 연기자들의 장점을 닮고 싶다. 그 중 김희애 선배님을 가장 존경하는데 똑 부러지는 연기력은 물론, 철저하게 자기관리를 하는 모습이 굉장히 프로답고 멋있다고 생각한다. 이영애 선배님의 다양한 연기변신, 특히 ‘친절한 금자씨’때 분위기를 좋아했고 닮고 싶다.
 
Q. 앞으로의 각오?
A. 연기를 못하는 배우도 꾸준히 노력하면 연기력이 늘어난다. 매회 발전하는 모습을 시청자분들께 보여드려야 하고, 저 스스로도 그렇게 느껴야 한다고 생각한다. 드라마가 끝날 때쯤에는 “손은서 많이 발전했다”라는 말을 듣고 싶다. 

 
한지혜-김재원-재희-손은서 등 성인연기자 출연이후 시청률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메이퀸'은 매주 토,일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