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존허트, 그는 누구?…‘설국열차 길리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호영 기자) 영국 배우 존 허트가 향년 77세로 사망했다.
 
영국 매체들은 27일(현지 시각) “존 허트가 췌장암 투병 중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고인은 2015년경부터 암 투병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존 허트의 최근 작품은 오스카 후보작으로 오른 영화 ‘재키’다.
 
존 허트는 1962년 영화 'The Wild and the Willing'으로 처음 영화에 출연했다.
 

존 허트 / ‘설국열차’ 스틸 컷
존 허트 / ‘설국열차’ 스틸 컷
 
이후 1966년 영화 ‘사계의 하나이’로 데뷔한 존 허트는 ‘에일리언’(1979)을 통해 싶은 인상을 남겼다. 이후 많은 영화에 출연한 그는 1978년 '미드나닛 익스프레스'로 제 51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조연상 후보에 올랐고 제 32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과 제 36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남우조연상을 받았다.
 
지난 2013년 존 허트는 봉준호 감독의 할리우드 진출작인 ‘설국열차’에 출연했다. 이 영화에서 그가 연기한 캐릭터는 꼬리칸의 정신적 지주인 길리엄이었다. 당시 봉준호 감독은 “영화 촬영을 앞두고 고사를 지내는데 축문을 태우는 순간, 존 허트가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고 말한 바 있다
 
‘에일리언’ ‘해리포터’ 시리즈, ‘브이 포 벤데타’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등 수 많은 영화에서 맹활약한 그는 지난 2015년에는 엘리자베스 여왕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