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연재, “구태 국민이 새로운 시대 못 열어” 발언…과거 ‘동치미’ 출연 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호영 기자) 강연재 국민의당 부대변인이 21일 열린 13회 촛불집회에 대해 “광화문 광장도 잠정 휴업할 때가 됐다”며 “구태 국민이 새로운 시대 못 열어”라고 발언해 논란이 되고 있다.
 
강 부대변인은 지난 22일 자신의 트위터에 “‘이석기 석방’이 나오고 ‘문창극 연설’이 나오는 걸 보니 광화문 광장도 잠정 휴업을 할 때가 된 듯”이라며 “박정희 아님 노무현, 박근혜 아님 문재인. 좌 아니면 우. 도무지 합리적 이성이란 걸 찾아보기 어렵다. 세계는 넓고 경쟁은 치열하다. 구태 국민이 새로운 시대 못 열어”라고 13회 촛불집회를 평가했다.
 
이어 23일 강 부대변인은 “‘진보와 보수, 여와 야, 영호남 지역정서’를 모두 뛰어넘어 헌법정신수호와 부패권력 척결이라는 대의로 하나 되어 아름답게 마무리됐던 광화문 국민 촛불 민심이 또 정치이념 투쟁으로 변질되는 일이 없길 바라며. 대다수의 국민을 위해서 미래 먹고 살 대책도 시급하다”는 글을 남겼다.  
 

‘동치미’ 강연재 / MBN ‘동치미’ 방송캡처
‘동치미’ 강연재 / MBN ‘동치미’ 방송캡처
 
이런 와중 과거 뛰어난 언변으로 MBN 예능프로그램 ‘동치미’ 마담으로도 활약했던 그의 독특한 이력이 다시금 화제이다.
 
이에 앞서 국민의당 강연재(40) 부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지지자를 두고 “지령 받은 좀비처럼 막말 함부로 질러대는 짓거리들”이라고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내 논란의 중심에 섰던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