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반기문 턱받이’, “질식위험” “아무도 안 말리나?” 누리꾼 시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호영 기자) 이슈를 몰고다니는 사나이 반기문 유엔 전 총장이 때 아닌 ‘턱받이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15일 반 전 통장은 충북 음성에 있는 사회복지시설로 유명한 ‘꽃동네’를 방문했다. 이곳에서 반 전 총장은 몸이 불편한 할머니에게 죽을 떠먹이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모습은 고스란히 사진에 담겨 언론을 통해 공개됐다. 사진이 공개되자 온라인 곳곳에서 논란이 일었다. 환자를 일으켜 세우지 않고 죽을 떠먹이는 행위가 위험하다는 지적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반기문 /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반기문 /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또한 환자가 착용하는 턱받이를 굳이 본인이 왜 차고있냐는 지적도 제기됐다.
 
이에 반기문 측은 보도자료를 내고 “꽃동네 측에서 요청한 복장”이라고 해명했다. 또 환자를 눕힌 채로 죽을 떠먹인 것에 대해서도 “꽃동네의 안내에 따라 한 것으로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내놨다.
 
하지만 누리꾼들은 여전히 반 전 총장이 간호 수칙도 전혀 모른 채 ‘보여 주기식 정치쇼’를 펼치며 환자를 위험하게 했다는 비난이 쏟아냈다.
 
누리꾼들은 “거동이 불편한 환자를 저렇게 눕혀놓고 죽을 먹이면 정말 위험하다 상식적으로 삽시다” “꽃동네의 안내에 따른거면 저 곳은 질타받아야한다 비상식적이다” “요청한다고 저렇게 앞뒤안맞는 복장을 그대로입나? 꼭두각시처럼?” “아니 요청했다고 치고 대체 옆에 사람들은 저런 행동들을 아무도 안 말리나?”라며 여전히 반 전 총장을 비난하고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