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뉴스룸’ 손석희, 입수한 ‘태블릿PC’가 최순실이 사용한 것 이라는 결정적인 증거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뉴스룸이 최순실 국정개입 사건의 스모킹 건인 이른바 ‘JTBC 태블릿PC’에 대한 추가보도를 이어간다.
 
‘뉴스룸’은 11일 ‘팩트체크로 짚어본 7가지 거짓 주장’을 보도하며 일부 친박단체와 최순실 측 변호인 등이 제기하는 ‘JTBC 태블릿PC 조작설’의 실체를 보도했다.
 
친박단체 등은 그동안 JTBC가 입수 당시의 화면을 공개하지 않았고, 해당 자료화면에 ‘JTBC 취재 모음’이라는 폴더가 있었다는 등 이유로 조작설을 제기 했다.
 

‘뉴스룸’ 손석희 / JTBC ‘뉴스룸’
‘뉴스룸’ 손석희 / JTBC ‘뉴스룸’
 
JTBC는 이에 따라 처음 태블릿PC를 발견했을 당시 촬영한 영상과 녹취 등을 공개했고, 200여개의 최순실 파일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위해 데스크톱 컴퓨터에 띄워 촬영했던 배경을 설명했다. 손석희 앵커는 허위 사실과 명예훼손에 해당하는 의혹 제기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검토하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12일 ‘뉴스룸’에서는 JTBC 취재진이 입수한 태블릿PC가 최순실이 사용한 것임을 보여주는 결정적 증거들을 보도할 예정이다.
 
앞서 검찰은 JTBC가 제출한 태블릿PC를 분석한 결과, 자동 저장된 위치정보와 접속시간이 최씨의 출입국기록 등 동선과 일치한 점을 근거해 최순실의 태블릿PC라는 결론을 내린 바 있다. JTBC는 추가 취재를 통해 최씨의 태블릿PC로 판단하게 된 과학적 분석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최씨가 국정에 개입한 새로운 정황을 통해 태블릿PC에 청와대 기밀문서들이 담겨 있었던 배경을 리포트와 기자 출연 등을 통해 상세하게 밝힐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