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재용 ”좋은 모습 못 보여드린 점 국민께 송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박영수 특검팀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12일 오전 9시30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한다.
 
이재용 부회장은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에서 국민연금관리공단의 찬성표를 받는 대가로 최순실 씨와 그의 딸 정유라 씨, 미르· K스포츠재단 등에 수백억원을 지원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 출두하는 이재용 / YTN 방송캡처
검찰 출두하는 이재용 / YTN 방송캡처
 
이 같은 내용을 듣고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로 소환한 결정에 네티즌은 “모릅니다.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글쎄요. 확실하진 앟습니다” “구속수사합시다. 특검 힘내세요” “정경유착. 이제는 그만 좀 하자 제발. 또 처벌하지 않고 그냥 넘어간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다” “깨끗하게 털고 새 출발 해라” 등 다양한 의견과 함께 이재용 부회장을 향한 비난을 쏟아 부었다.
 
특검팀은 이 부회장을 상대로 최씨에 대한 지원에 얼마나 개입했는지 조사할 예정이다. 특히 최씨를 지원해주는 대가로 박근혜 대통령에게 어떤 혜택을 받거나 요구했는지도 추궁할 계획이다.
 
한편 이재용 부회장은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은 이재용 부회장의 승계를 위한 것이라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