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델(Adele), 007 주제곡 'Skyfall' 부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주은우 기자) 영국의 싱어송라이터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그래미의 여왕’ 아델이 노래한 영화 '007 스카이폴'(수입/배급: 소니 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감독: 샘 멘데스, 주연: 다니엘 크레이그, 하비에르 바르뎀, 주디 덴치, 레이프 파인즈, 나오미 해리스, 베레니스 말로)의 주제곡 'Skyfall'이 오는 10월 5일 영국 현지시각 0시 7분 (한국기준 오전 8시 7분) 아델의 공식 홈페이지(www.Adele.tv)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이번 주제곡은 007 시리즈의 50주년을 기념하는 10월 5일 ‘글로벌 007 데이’에 공개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 사진=아델(Adele) 트위터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아델은 지난 2011년 'Rolling in the deep' 등이 수록된 2번째 앨범 '21'으로 2011년, 2012년 최고의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세계를 뜨겁게 달군 최고의 가수다.

그녀는 '007 스카이폴'의 시나리오를 읽은 후 데뷔앨범 ‘21’의 프로듀서인 폴 웹워스(Paul Epworth)와 함께 새 주제곡의 작사작곡 및 프로듀싱을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델은 “사실 처음에는 조금 망설였다. 대중들의 엄청난 스포트라이트와 부담을 감당해야하는 007 시리즈의 주제곡을 맡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 둘 다 '007 스카이폴' 시나리오에 반했고 폴이 주제곡에 대해 굉장히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당연히 우리는 이 일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다”며 주제곡을 부르게 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로써 2012년 그래미시상식에서 ‘올해의 노래’, ‘올해의 앨범’, ‘최우수 팝 솔로 퍼포먼스’ 등 총 6관왕에 오르며 그래미상을 석권했던 영국의 팝스타 아델은 역대 007 시리즈 주제곡에 참여한 마돈나, 엘리샤 키스, 듀란듀란, 폴 매카트니 등 대중성과 음악성을 모두 갖춘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세계적인 스타의 반열에 올랐음을 입증했다.

런던의 애비 로드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77인의 오케스트라의 선율이 더해져 더욱 웅장한 음악으로 탄생했다는 후문이다.

아델은 “굉장히 신나고 재밌었다. 특히 오케스트라 녹음은 내 인생의 가장 영광스러운 순간으로 기억될 것이다. 나중에 60세가 되면 사람들에게 ‘나도 한때 본드걸이었어!’라며 자랑할 것”이라며 '007 스카이폴'의 주제곡을 부르게 된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 사진=영화 '007 스카이폴', 소니 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그래미의 여왕 아델이 주제곡 'Skyfall'을 부른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는007 시리즈의 50주년 기념작이자 23번째 작품 '007 스카이폴'은 007 제임스 본드가 상관 M의 과거에 얽힌 비밀과 거대한 적의 공격으로부터 붕괴 위기에 처한 조직 MI6를 지켜야 하는 사상 최대의 임무를 그렸다.

제임스 본드 역을 맡은 다니엘 크레이그 이외에도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수상자 하비에르 바르뎀('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과 여우조연상 수상자 주디 덴치('셰익스피어 인 러브'), 레이프 파인즈('해리 포터' 시리즈) 등 실력파 배우들이 캐스팅 되며 최강 라인업을 자랑한다. 나오미 해리스('닌자 어쌔신''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와 프랑스의 신예 여배우 베레니스 말로가 새로운 본드걸로 등장해 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