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낭만닥터 김사부’ 한석규, 그를 둘러싼 진짜 진실은 무엇… ‘시선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SBS ‘낭만닥터 김사부’ 한석규를 둘러싼 진실 관련 ‘떡밥 단서’들이 시청자들의 예지력 본능을 발동시켰다.
 
한석규는 거침없는 시청률 고공행진으로 부동의 시청률 1위 저력을 발휘 중인 SBS 월화 미니시리즈 ‘낭만닥터 김사부’(극본 강은경 연출 유인식, 박수진/제작 삼화 네트웍스)에서 괴짜 천재 의사 김사부 역을 맡았다. 한석규는 자타공인 연기 공력을 여실히 펼쳐내며, 극의 중심축으로서 활약하고 있다.
 
무엇보다 지난 17회 분에서는 김사부(한석규)가 부용주(한석규)였던 시절 대리 수술 계략에 휩쓸렸지만, 이를 함구해야만 했던 이유가 있음이 밝혀지면서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이와 관련 아직까지 세상에 드러나지 못한 김사부 과거의 또 다른 진실이 무엇인지, 향후 그 진실이 알려지게 될 것인지가 시청자들 사이에서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 안방극장에 의문을 드리우고 있는 예측불가 김사부의 과거 진실에 대한 ‘떡밥 단서’들을 총 정리 해봤다.
 
‘낭만닥터 김사부’ 출연진 / 삼화 네트웍스,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분 캡처
‘낭만닥터 김사부’ 출연진 / 삼화 네트웍스,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분 캡처
 
# ‘진실 떡밥’ 하나. 한석규가 진실과 맞바꾼 지켜야하는 ‘아이’!
 
김사부는 14년 전 거대병원장 도윤완(최진호)의 음모로 인해 대리 수술을 주도한 의사로 억울한 오명을 썼지만, 억울함을 세상에 밝히지 않고 함구했다. 그 이유가 지켜야할 ‘아이’ 때문이라는 새로운 사실이 드러난 것. 오명심(진경)이 남도일(변우민)에게 김사부가 거대병원이 저지른 계략들을 알리기는커녕, 변명조차 하지 않는 것이 답답하다고 마음을 털어놨던 터. 그러자 남도일은 “죽은 사람보다는 앞으로 살아가야할 어떤 한 아이를 위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한 거라고 해두죠”라는 반전 사실을 전해 놀라게 했다. 더군다나 남도일은 그 사실을 무덤까지 갖고 가기로 김사부와 약속했다고 말을 아껴 더욱 의문을 자아냈다. 과연 김사부가 의사로서 치명타를 입고도 진실을 밝히지 않은 채, 지켜야만 했던 ‘아이’가 누구인지, 김사부와 어떤 관계일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진실 떡밥’ 둘. 과거 대리수술 스태프였던 ‘前 간호사’의 재등장!
 
그런가 하면 지난 17회 분에서는 김사부의 과거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인물이 재등장, 눈길을 끌었다. 여원장(김홍파)이 오 기자가 김사부를 찾으러왔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자마자, 황급히 과거 논란이 됐던 김사부의 대리수술에 스태프로 참여했던 전(前) 간호사를 찾아갔던 것. 이어 여원장을 본 전 간호사는 “왜 또 오셨어요?”라고 불편한 기색을 내비쳐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전 간호사는 14년 전 김사부가 대리 수술 건으로 거대병원에서 심의를 받았던 당시 김사부를 외면하는 모습으로 분노케 했던 인물. 이처럼 김사부가 숨길 수밖에 없는 진실을 알고 있는 듯 한 전 간호사의 등장이 어떤 결과를 이끌어낼 지 호기심이 고조되고 있다.
 
# ‘진실 떡밥’ 셋. 한석규의 진실을 세상에 알릴 유력한 통로, 기자의 제안!
 
김사부가 그토록 함구했던 진실을 세상에 밝힐 창구로 유력하게 지목되고 있는 사람은 바로 오 기자다. 오 기자는 14년 전 김사부가 부용주일 때 대리 수술 관련해서 취재했던 것은 물론, 14년 후 신 회장(주현)의 수술을 마친 김사부를 찾아간 인물. 더욱이 김사부는 자신을 후배한테 대리 수술시킨 파렴치한으로 비난하는 오 기자에게 “진실을 알면 그걸 세상에 전할 용기는 있고?”라는 일갈과 함께 진실을 공개할 여지를 내비쳐 기대감을 높였다. 게다가 오 기자가 고심 끝에 김사부에게 전화를 걸어 “그래서 내가 그걸 세상에 전할 용기가 있다 그럼... 진실을 말해줄 수는 있습니까?”라고 제안하자, 김사부가 깊은 생각에 잠긴 모습이 담겨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제작사 삼화 네트웍스 측은 “남은 회 동안 김사부가 말하지 않는 진실의 정체에 대해 계속해서 다뤄질 예정”이라며 “과연 김사부가 함구하고 있는 진실이 무엇이었는지, 마지막까지 ‘낭만닥터 김사부’를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한편 SBS 월화 미니시리즈 ‘낭만닥터 김사부’ 18회는 9일(오늘) 오후 10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