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어쩌다 어른’ 설우석, 우리 모두 ‘식사(史)’를 합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한국사를 통해 이 시대 어른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해준 역사 전문가 설민석이 O tvN 프리미엄 특강쇼 ‘어쩌다 어른’에서 2017년 신년특집 ‘식史를 합시다’라는 주제로 지식과 더불어 역사에 대한 의식까지 전해줄 예정이다.
 
2017년 1월 7일 첫 방송되는 ‘어쩌다 어른’ ‘식史를 합시다’ 는 그동안의 인물, 사건 중심의 부분적인 강연과는 달리,한반도의 시작부터 삼국시대, 고려, 조선, 근대까지 한국사 전반을 아우르는 한국 통사 강연이다.
 
그 첫 번째 특강인 '역사, 그 위대한 시작'에서는 기존의 방송에서 거의 다루지 않았던 구석기와 신석기, 한반도 최초의 국가 고조선의 역사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그동안 조선과 근대로 치우쳐 있던 어른들의 역사 편식을 해소해줄 전망이다.
 
‘어쩌다 어른’ 설우석 / tvN ‘어쩌다 어른’ 화면 캡처
‘어쩌다 어른’ 설우석 / tvN ‘어쩌다 어른’ 화면 캡처
 
특히, 강연을 맡은 설민석은 2016년에 OtvN ‘어쩌다 어른’ 특강을 통해 한국사 열풍을 일으킨 역사 전문가로, 한국소비자포럼에서 뽑은 ‘2017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회 전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혁신적인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된 만큼, ‘어쩌다 어른’ 2017 신년특집 ’식史를 합시다‘에서 설민석이 보여줄 강연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강연에는 설민석의 팬을 자처한 스타들도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끈다. 배우 전미선, 이재용, 선우선, 전 아나운서 최윤영, 모델 이현이 등 예능 프로그램에 좀처럼 출연하지 않던 배우들까지 역사 강연에 흠뻑 빠져 깊은 감명을 받고 돌아갔다는 후문.
 
OtvN ‘어쩌다 어른’ 제작진은 "설민석 역사 강연에 폭발적인 방청 신청이 이어졌다. 녹화 당일 방청객들이 플랜카드를 가져와 팬미팅을 방불케 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보내 활기찬 분위기에서 촬영을 마쳤다"고 전했다.
 
‘어쩌다 어른’은 2017년 새해부터 매주 토요일 밤 9시 20분으로 시간대를 옮겨 방송되며, 신년특집 ‘설민석의 역사통사 ‘식史를 합시다’’는 1월 7일 토요일, O tvN과 tvN에서 동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