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재명, TV조선 보도에 “악의적 허위보도. 모든 법적 조치 취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이 자신에 대해 악의적 보도를 한 TV조선에 대해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시장은 지난 3일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TV조선은 허위사실의 보도를 통해 유권자인 국민의 판단을 왜곡하고, 이를 통해 정치적 타격을 가함으로써 부당하게 선거에 개입하고 있다”며 “TV조선에 대해 형사고소, 정정보도 요청, 손해보상 청구 등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다 하겠다”고 말했다.
 
TV조선은 이재명 시장의 친형인 이재선 대한민국 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박사모) 성남지회장을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 시키려 했고 철거민에게 폭언과 폭행을 했다고 보도했다.
 

이재명 / YTN
이재명 / YTN
 
이에 이재명 시장은 “마음의 병을 앓고 있는 저의 셋째 형님으로부터 지속적인 협박을 받아 겁이 난 어머니가 보건소에 정신질환여부 확인을 위해 진단을 의뢰했고 성남보건소는 행정절차로 형님의 정신질환여부 확인절차를 시작했으나 해당 보건소가 성남시장 관할이라 정치적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진단절차를 더 이상 진행하지 않았다”며 “결국 그 형님은 어머니를 때려 입원시키는 패륜을 저지르고 말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후 형수를 폭행하고 가산을 탕진하는 등에 이르자 그 가족들이 스스로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시켰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자신이 철거민과 시의원에 막말을 했다는 보도에 대해서는 “행사장에서 시장 폭행, 폭행 장면 촬영 후 방어동작을 가해동작으로 조작 편집해 유포, 새누리당 시의원과 공모해 조작영상을 시의회에 상영하는 등 불법을 자행한 것에 항의한 정당한 행위”라며 “앞뒤를 다 생략하고 심지어 ‘이 양반아’라고 한 장면을 ‘인마’ 등 욕설 폭언을 한 것으로 조작 보도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 유승희 의원, 제윤경 의원이 함께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