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종석, 대상 수상 소감 “상의 무게만큼 열심히 보답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더 낮은 자세로 주신 상의 무게만큼 열심히 보답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배우 이종석이 ‘2016 MBC 연기대상’에서 못 다 전한 마음을 이처럼 밝혔다.
 
이종석은 지난 30일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열린 ‘2016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드라마 'W'에서 보여준 그의 연기력에 이견이 없기에 상의 가치는 희석되지 않았다. 그의 배우로서 역량과 대중적 인기 둘 다를 확인한 장이었다.
 
이종석은 수상 직후 감사 인사와 더불어 벅찬 기쁨 속 떨리는 감정을 숨기지 못했다. 짧지만 담백하고 솔직한 수상 소감을 밝힌 그는 “청심환 두 알을 먹었는데도 가슴이 뛴다”고 고백했다.
 
그는 무대에서 내려올 때 깊은 숨을 내쉬며 가슴을 쓸어 내렸다. 이미 앞서 최우수상과 베스트커플상을 받은 덕, 욕심 없이 축제를 즐기며 대상까지 기대하지 못한 소박한 진심이 오히려 더욱 그를 긴장하게 만든데 한 몫 했다. 
 
이종석 / 이종석 인스타그램
이종석 / 이종석 인스타그램
 
31일 새벽, 잠을 이루지 못한 이종석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제 평생 이렇게까지 떨렸던 적은 처음인 것 같네요. 경황이 없어서 고마운 분들께 일일이 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달 못한 것 같습니다. 감사한 마음 잊지 않고 살겠습니다. 더 낮은 자세로 주신 상의 무게만큼 열심히 보답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종석이 주연한 'W'는 첫 방송부터 마지막까지 평균 시청률 13.8%(닐슨코리아 기준)로 1위를 기록, 올여름 '만찢남 열풍'과 함께 화제성과 시청률을 모두 잡으며 '올해의 드라마상'을 수상했다.
 
그 축을 이룬 '강철' 역 이종석의 활약이 단연 돋보인 한 해였다. 송재정 작가의 예측할 수 없이 휘몰아치는 전개와 엄청난 대사량, 만화 속과 현실을 오가는 설정 등을 그가 '맥락 있는' 호연으로 소화시키며 대상을 거머쥐었다.
 
지난 2010년 드라마 '시크릿 가든'을 통해 주목받은 이종석은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학교 2013', '너의 목소리가 들려', '닥터 이방인', '피노키오' 등 출연한 작품마다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믿고 보는 배우' 반열에 올랐다.
 
현재 그는 2017년 개봉 예정인 영화 'V.I.P(감독"박훈정)' 촬영에 한 창이다. '피노키오'의 박혜련 작가와 만남이 기대 되는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가제)'도 출연을 확정지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