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도깨비’ 이엘, 공유에게 뼈아픈 충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호영 기자) 삼신할매가 김신에게 뼈아픈 충고를 했다.
 
24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에서는 이엘(삼신할매 역)이 그동안 김고은(은탁 역)의 수호천사 역할을 자처했던 이유가 밝혀졌다.
 
이엘은 비로소 김고은에 대한 사랑을 깨닫고 인정하게 된 공유(김신 역) 앞에 나타나 “빨리 그 검을 뽑아, 검 뽑고 무로 돌아가!”라고 경고하며 “그 아이 점지할 때 정말 행복했어, 그러니까 지금 결단 내려”라며 재촉했다.
 

‘도깨비’ 이엘-공유 / tvN ‘도깨비’ 방송캡처
‘도깨비’ 이엘-공유 / tvN ‘도깨비’ 방송캡처
 
이에 “당신은 나도 점지 했을텐데, 난 당신의 아이가 아닌가” 하며 반문하는 공유에게 이엘은 “그래서 얘기 해주는거야, 행복하길 바랬던 내 아이, 김신을 위해서, 네가 가장 원하는 일일 테니까”라며 대답했다. 그러면서 “그 아이가 살 길 원하잖아, 니가 무로 돌아가지 않으면 은탁이가 죽어”라며 충격적인 사실을 전했다.
 
애초부터 김고은은 도깨비의 저주를 끝낼 운명으로 태어난 존재이기에 제 역할을 다 하지 못하면 가치가 없어져 죽음을 면치 못하게 된다는 것이다.
 
도깨비 신부를 만나 검을 뽑고 무로 돌아가길 기다려온 공유는 첫사랑이 돼버린 김고은으로 인해 살고 싶은 의지가 피어나기 시작했다. 그녀의 미래를 함께하지 못할 자신의 운명에 가슴앓이 하며 좀더 함께 할 시간을 벌고 싶었던 그에게 이젠 시간을 지체할 수 없기 때문이다.
 
드라마 중반을 넘어선 현재, 앞으로의 전개에 궁금증이 더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