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보안손님 실체 공개 “정윤회-최순실은 보안손님 아닌 유령손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오서율 기자)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보안손님’의 실체에 대해 밝힌다.
 
박 대통령이 김상만? 김영재 원장으로부터 비선 진료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14일 국정조사 3차 청문회에서다. 이들은 “별다른 신원 확인 없이, 청와대에 미리 인적 정보를 알려주고 들어갔다”고 증언했다. 이른바 ‘보안손님’이다. 18일(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되는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보안손님의 실체와 역대 정권의 보안손님들을 긴급 추적했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포스터 /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포스터 /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보안손님’에 대한 개념은 아직까지도 베일에 싸여있다. 전현직 경호실 관계자들에 따르면 보안손님이란 ‘청와대 초소에 인적 정보를 남기지 않는 출입자’다. 전직 청와대 관계자는 “경호실 운영 지침에는 '보안 출입자‘에 관한 규정이 있다”고 밝혔다. 즉, 보안손님은 적법한 손님인 셈이다. 주로 제2 부속실에서 지정해서 경호실에 통보한다. 현 정권에서는 안봉근 전 비서관이 보안손님을 지정 관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외부인이 청와대 관저를 가려면 먼저 11문(정문) 초소에서 출입 신청을 하고 출입증(비표)을 받아야 한다. 하지만 보안손님은 이 과정이 생략된다. 관저 데스크에서 ’0000번 차량, 보안손님 3명‘이라고 11문에 사전 통보하면 실제 차량번호와 인원수가 맞는지만 확인한 후 통과시킨다.
 
그런데 아무리 보안손님이라도 대통령의 ‘집’인 관저 데스크에서는 반드시 신원 확인과 검문 검색을 받아야 한다. 이때는 출입증(비표)을 받으면서 기록이 남는다. 전직 청와대 관계자들에 따르면 현 정권에서는 ‘보안손님’ 규정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았다. 한 관계자는 “최순실은 관저에서도 ‘출입증(비표)’을 받지 않았다”고 폭로했다. 규정 내의 ‘보안손님’이 아닌, 불법 ‘유령손님’이었단 얘기다. 이 문제를 지적했던 한 경호실 관계자는 한직으로 좌천되기도 했다고 한다.
 
한편 최순실 뿐 아니라 전 남편인 정윤회 씨도 청와대를 출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청와대 전 관계자는 “정 씨가 부속실 소유 차량을 타고 ‘유령 손님’ 형태로 드나들었다”라고 폭로했다. 이규연 탐사기획국장은 “역대 보안손님은 주로 대통령 측근이나 멘토들이었다”면서 “최순실 측근들이 유령 같이 청와대를 드나들면서 대통령을 독대했다면 이는 심각한 경호 국기 문란”이라고 지적했다.
 
김영삼부터 현 정권까지의 역대 보안손님과 무너진 대통령 경호시스템은 18일(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되는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자세히 다뤄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