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솔로몬의 위증’ 김현수, 정의로운 10대 걸크러쉬…‘추락사고 최초 목격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오서율 기자) 배우 김현수가 jtbc 새 금토드라마 ‘솔로몬의 위증’(연출 강일수/극본 김호수)에서 정의로운 10대 걸크러쉬 캐릭터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김현수는 ‘솔로몬의 위증’에서 똑똑하고 당찬 캐릭터 ‘고서연’으로 분하고 있다. 예쁜 얼굴에 우수한 성적을 자랑할 뿐 아니라 약한 자에게 약하고 강한 자에게 강한 ‘강강약약’ 사이다를 선사해 ‘갓서연’으로 불리는 인물. 같은 반 친구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둘러싼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교내재판을 이끌게 된다.
 
‘솔로몬의 위증’ 김현수 / JTBC ‘솔로몬의 위증’ 화면 캡처
‘솔로몬의 위증’ 김현수 / JTBC ‘솔로몬의 위증’ 화면 캡처
 
어제 방송된 첫 회에서부터 고서연은 ‘갓서연’의 면모를 발휘했다. 서연은 손목에 압박 붕대를 감고 공부를 할 정도로 우등생다운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우혁(백철민)과 소우(서영주)의 싸움에 끝까지 무관심한 다른 아이들과 달리, 죄책감을 느끼고 진술서를 작성하는 등 정의로운 행동을 하기도 했다.
 
특히 서연은 준영(서지훈)과 함께 소우의 시신을 처음 발견, 사건의 중심에 서게 되었다. 이후 준영이 부모님과의 불화로 힘들어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서연은 자살을 시도한 준영을 찾아가 위로하기도 했다. 서연은 “시험칠 때 한 두 문제 풀고 점수 아는 거 아니잖아. 그러니까 아직은 모르는 거야. 우리가 몇 점짜리 인생인지는 모르는 거야”라며 10대이기에 가능한 현실적인 충고로 준영을 다독였다. 뿐만 아니라, 1회 엔딩에서는 “이소우는 최우혁에게 살해당했다”는 내용의 고발장을 받으며 본격적인 사건 전개를 예고했다.
 
첫 방송에서 김수현은 ‘갓서연’의 똑부러지는 면모와 정의감은 물론, 친구의 죽음으로 충격에 휩싸인 모습까지 고서연 캐릭터의 폭넓은 감정 변화를 안정감 있게 표현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김현수의 연기를 확인할 수 있는 jtbc 금토드라마 ‘솔로몬의 위증’은 오늘 밤 8시 30분 2회가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