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배철수, '볼륨텐(vol.TEN)' 통해 세기의 뮤지션 깨알 비하인드 스토리 전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여정 기자) Mnet 음악토크쇼 '볼륨텐(vol.TEN)'은 지난 주에 이어 게스트 배철수와 함께 ‘세기의 라이벌’ 2부를 방송한다. 배철수는 다양한 라이벌 뮤지션을 다루는 이번 방송에서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뮤지션들의 뒷이야기들을 전달해 음악을 듣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사진=배철수, CJ E&M

먼저 배철수는 1980년대 라이벌을 이뤘던 여가수 ‘데비 깁슨’과 ‘티파니’를 언급하며 당시에는 지성미가 돋보이는 가수들이 인기가 많았다는 설을 제시했다. 덧붙여 배철수는 올리비아 뉴튼 존이 지성미가 넘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로 그녀의 집안 내력을 꼽았다. 그는 “올리비아 뉴튼 존의 외할아버지는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이고, 아버지는 오스트레일리아 오르몬드 카리치 대학 학장을 지냈다. 학자 집안에서 태어난 만큼 지성미가 넘친다"고 전했다. 뮤지션의 집안까지 꿰뚫고 있는 배철수의 음악 지식에 놀란 MC 유영석은 “올리비아 뉴튼 존의 중매를 하신 적 있냐”는 농담으로 감탄을 대신하기도 했다.
 
배철수의 음악 지식은 끊임없이 이어진다. 그는 2000년대를 주름잡고 있는 ‘레이디 가가’가 혁신적인 퍼포먼스를 하고 기괴한 의상을 입는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 배철수는 “레이디 가가를 인터뷰 한 적이 있는데 그녀는 자신을 가수가 아닌 앤디 워홀의 후예로 생각한다. 즉 자신을 모던 아트를 하는 사람으로 생각하고 있더라”며 “레이디 가가가 하는 모든 패션과 퍼포먼스는 행위 예술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배철수는 ‘딥 퍼플’의 1974년 발표 곡 ‘Burn’이 당시 전 세계에서 가장 시끄러운 음악으로 기네스에 올랐다는 사실과 마이클 잭슨의 유일한 라이벌 ‘프린스’의 악동 행위 등 깨알 같은 음악 지식까지 놓치지 않고 시청자들에게 전한다. '볼륨텐' 제작진은 “배철수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음악에 빠져들 것”이라며 “그의 음악 이야기와 함께 공개되는 다양한 증거 영상과 뮤직비디오 역시 이번 주 '볼륨텐'을 보는 재미 요소”라고 밝혔다.
 
한편 '볼륨텐' 녹화를 마친 배철수는 “볼륨텐은 방송을 한 기분이 아니라, 오랜만에 친구들 만나 실컷 음악 이야기를 한 기분이다. 평소 볼륨텐은 음악 채널에서 반드시 존재해야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직접 출연하게 돼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