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희애, 화장품 현역 최장수 모델 “신뢰도·매력도·인지도 높은데다 긍정적 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오서율 기자) 배우 김희애가 광고업계 ‘장수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미(美)의 기준’이자 여성의 로망이라 할 수 있는 화장품 광고 분야에서 현역 최장수 모델로 등극했다.
 
7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김희애는 2004년부터 화장품 브랜드 SK-II의 대표 얼굴로 활약 중이다. 계약 기간이 남아 있는 2017년이 되면 무려 13년째다.
 
김희애 / YG엔터테인먼트
김희애 / YG엔터테인먼트
 
비단 화장품업계뿐 아니다. 김희애는 SK-II 외 오뚜기 8년, LG생활건강 6년, 동양이지텍 4년, 일동제약 3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매년 러브콜을 받고 있다.
 
‘장수 모델’의 필요 충분 조건은 첫째도 신뢰, 둘째도 신뢰다. 단순한 인기 잣대나 파급력만으로 이들을 줄세우거나 평가할 수 없다.
 
오랜 기간 쌓인 스타의 이미지와 인지도가 광고 제품 혹은 브랜드에 고스란히 이입되기 때문이다. 더불어 변덕스러운 소비자의 마음을 일관성 있게 유지하기도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이런 측면에서 신뢰감과 친근한 매력을 고루 갖춘 김희애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세련되면서도 지적인 이미지, 나이를 가늠하기 힘든 아름다운 외모가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 광고 담당자는 “업계에서 김희애 씨는 재계약률이 무척 높은 배우 중 한 명”이라며 “모델 선호도 조사에서 중년 여성 연예인 중 늘 톱(TOP)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담당자는 이어 “배우로서, 엄마로서, 아내로서, 철저한 자기 관리가 없다면 불가능한 일”이라며 “매 작품 안주하지 않는 모습을 통해 세월이 흐르면 흐를수록 아름다운 배우란 인식이 그에게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나는 김희애입니다. 나는 믿습니다. 당신의 운명은 노력한다면 바뀔 수 있다”는 한 광고 카피가 소비자의 공감을 산 이유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