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 마이 금비’ 서현철, 감초 역할 톡톡… ‘빅재미 선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배우 서현철이 ‘오 마이 금비’에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시청자들에게 빅재미를 선사했다.
 
이번 주 첫방송을 시작한 KBS 2TV 수목드라마 ‘오 마이 금비’(연출 김영조, 극본 전호성 이명희, 제작 오마이금비문전사, 로고스필름)에서 서현철은 미워할 수 없는 사기꾼 공길호로 분해 깨알 같은 존재감을 드러내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오 마이 금비’는 아동 치매에 걸린 10살 딸 금비(허정은)를 돌보며 인간 루저에서 진짜 아빠가 돼가는 남자 휘철이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힐링 부녀 드라마로 방송 전부터 착한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하며 관심을 받았다.
 
서현철은 ‘오 마이 금비’에서 휘철에게 사기를 알려준 사기 스승 공길호 역할을 맡았다. 극중 길호는 불우한 가정환경으로 인해 청소년 때부터 사기를 치며 먹고 산 ‘후천적 사기꾼’이다. 휘철에게 어떻게든 먹고 사는 방법만큼은 알려주고 싶어 사기를 가르쳤고, 사기판에 끌어 들인 인물이다.
 

‘오 마이 금비’ 출연진 / KBS 2TV ‘오 마이 금비’ 방송캡처
‘오 마이 금비’ 출연진 / KBS 2TV ‘오 마이 금비’ 방송캡처
 
서현철은 사투리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능청스러운 길호의 매력을 한껏 보여줬다. 뜬금없이 휘철의 딸이라고 말하는 금비의 등장에 어리둥절해하고, 휘철의 직업을 묻는 금비에게 “예술가 비슷한 것이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다시 무로 돌리는 일을 한다”며 ‘사기꾼’을 아주 그럴듯하게 포장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철저한 계획아래 진행된 큰 거래를 앞두고 아주 태연한 척 했지만 사실은 혼자 다리를 달달 떨며 가장 긴장한 모습을 보여줘 큰 웃음을 선사했다. 서현철은 사기 패거리 속에서 행동대장처럼 진두지휘를 하지만 알고 보면 허당, 미워할 수 없는 귀여운 사기꾼 길호의 모습을 완벽하게 그려냈다. 이어 어린이들만 있는 오락실에서 자리 하나를 차지하고 세상 진지하게 게임에 몰두하며 흥분하는 모습에서도 빵 터지는 웃음을 선사했다. 하지만 교도소에서 출소한 차치수(이지훈 분)와 마주했을 때는 소스라치게 놀라며 겁에 질리더니 이내 멍투성이가 된 얼굴로 등장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기도 했다. 특히 서현철은 휘철 역의 오지호와 티격태격하는 모습으로 찰떡 호흡을 자랑, ‘사기꾼 브로’의 男男케미로 깨알 재미를 선사했다.
 
올해로 데뷔 23년차를 맞이한 베테랑 배우 서현철은 드라마 ‘신데렐라 언니’ ‘해를 품은 달’ ‘굿 닥터’ ‘징비록’ ‘육룡이 나르샤’ ‘굿 와이프’ 등에 출연, 사극과 현대극을 오가며 역할의 비중과는 상관없이 작품 속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뿐만 아니라 서현철은 현재 연극 ‘톡톡’에서 프레드 역을 맡아 소극장에서 대중과 만나고 있고, 최근 뮤지컬 ‘그날들’의 서울 공연을 마치고 12월부터 지방 공연을 앞두고 있다. 이어 연극 ‘우리의 여자들’에서는 폴 역을 맡아 관객들과 만난다.
 
이처럼 안방극장과 무대를 오가며 다양한 연기를 선보이는 서현철이 ‘오 마이 금비’ 속에서는 또 어떤 연기로 ‘美친 존재감’을 발휘하며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오 마이 금비’는 전호성 작가와 이명희 작가가 공동 집필하고, ‘아이리스’ ‘신데렐라 언니’ ‘징비록’ ‘장영실’ 등의 김영조 PD가 따뜻하고 아름다운 감성 연출을 더한다. ‘오 마이 금비’는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