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MBC와 좋은친구들’ 최정원, 내전으로 고통받는 여성과 아이들 돕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호영 기자) 배우 최정원이 오래 시간 내전으로 병들었던 아프리카 우간다에서 ‘나눔 전도사’로 나선다.    
 
최정원은 문화방송 MBC가 창사 55주년을 맞아 기획한 대규모 기부문화 확산 프로젝트 ‘MBC와 좋은친구들’ 4부 ‘엄마의 이름으로’에서 20년간 이어졌던 내전으로 고통 받는 우간다의 여성들의 가슴 아픈 현실을 전하며 그들을 위해 봉사한다.
 
SBS "별을 따다줘", KBS "소문난 칠공주, KBS ‘용감한 가족 등 드라마와 예능을 넘나들며 활약해 온 최정원은 데뷔 후 줄곧 나눔을 실천해온 연예계 대표 선행 연예인.
 

 ‘MBC와 좋은친구들’ 최정원 / 엠비씨 ‘MBC와 좋은친구들’
‘MBC와 좋은친구들’ 최정원 / 엠비씨 ‘MBC와 좋은친구들’
 
최정원은 MBC와 함께 오랫동안 내전을 겪어왔던 우간다를 직접 방문해 끝나지 않은 전쟁의 후유증과 고통의 현실을 전하고 그들의 친구가 되어줄 예정이다.
 
최정원은 “우간다의 내전은 끝이 났지만 우간다 여성들은 그 전쟁의 상처와 고통을 고스란히 안고 살아가고 있다. 사회적인 냉대 속에서 전쟁 후유증으로 고통 받는 여성과 아이들을 만나 그들의 아픔을 듣고 그 가운데에서 피어오르는 희망을 발견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MBC가 창사 55주년을 맞아 5일간 5가지 콘셉트로 파격편성 해 방송하게 될 ‘MBC와 좋은친구들’은 기부 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지속적인 참여와 행동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된 신개념 기부 프로젝트이다.
 
한편, 창사 55주년 특집 ‘MBC와 좋은친구들’은 오는 11월 마지막 주에 5일간 매일 저녁 6시 5분에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