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옥중화’, 종영까지 단 1회… ‘해피엔딩일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옥중화'가 종영까지 단 1회를 남겨 놓은 가운데, 진세연-고수의 통쾌한 반격이 숨가쁘게 펼쳐졌다. 김미숙의 죽음을 기회로 잠자고 있던 정의가 정준호-박주미를 향해 철퇴를 내렸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옥중화’ 50회 시청률은 전국 20.3%, 수도권 21.4%를 기록하며 지난 4월부터 지금까지 단 한 차례로 동시간 1위를 놓치지 않는 시청률 대기록을 세웠다. 이에 마지막 단 1회만을 남겨둔 ‘옥중화’가 신기록을 달성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힘 있는 스토리와 스펙타클한 전개로 화제가 되고 있는 MBC 창사 55주년 특별기획 ‘옥중화’(연출 이병훈/ 극본 최완규/ 제작 ㈜김종학프로덕션)는 5일 방송된 50회에서 옥녀(진세연 분)와 윤태원(고수 분)이 모함을 받아 도주하는 가운데, 갑작스레 문정왕후(김미숙 분)가 세상을 떠나자, 옥녀는 궐 밖을, 명종(서하준 분)이 궐 안을 맡으며 짜릿한 반격을 펼쳐 시청자들에게 사이다 같은 통쾌함을 안겼다.
 
‘옥중화’ 출연진 / MBC ‘옥중화’ 화면 캡처
‘옥중화’ 출연진 / MBC ‘옥중화’ 화면 캡처
 
명종이 진심통(심근경색)으로 쓰러진 사이 윤원형(정준호 분)과 정난정(박주미 분)은 문정왕후의 은밀한 제안을 받고 대윤 세력에게 역모죄를 뒤집어 씌워 살벌하게 잡아들인다. 살생부에 올라 있던 옥녀와 윤태원 역시 목숨의 위협을 느끼며 도주하는 사이 극적으로 깨어난 명종은 문정왕후에게 선위(왕이 살아서 다른 사람에게 왕위를 넘기는 일)하겠다고 맞서다 문정왕후가 충격으로 죽음을 맞이하기에 이른다.
 
선대왕을 암살하면서까지 어린 명종을 왕좌에 올렸던 문정왕후의 죽음은 정치판에 일대 혼란을 갖고 왔다. 남동생이기도 한 윤원형이 깊은 슬픔에 빠진 사이 정난정은 “지금은 이리 넋을 놓고 계실 때가 아닙니다”라며 “이 때를 이용해야 합니다. 대비마마께서 돌아가시고 누워계신 주상이 와병으로 정신이 없으신 이때를요!”라고 부추긴다. 윤원형은 자신의 아들인 윤태원을 죽여야 한다고 재촉하는 정난정에게 “넌 정말 지독하고 무섭구나”라고 탄식하고 정난정은 딸 신혜를 혼인시켜 권력을 놓지 않으려 마지막 발악을 하고 있기에 대비의 죽음에도 눈물을 흘리기 보다는 눈을 빛내며 마지막까지 악랄한 본성을 드러냈다.
 
이에 옥녀는 명종이 수세에 몰린 사실을 알게 되면서, 자신의 신분을 드러내며 본격적인 정치 행보를 결심한다. 옥녀는 문정왕후의 죽음에 “제 어머니의 복수를 제대로 해 보지도 못하고 대비마마께서 이리 돌아가신 게 허망하다고 해야할지… 다행이라 해야할지…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이것이 우리에게 기회가 될 것입니다”라며 본격적인 반격을 준비한다.
 
옥녀와 윤태원은 군소상단과 왈패를 모아 사병을 조직하고, 옥녀는 자신이 옹주임을 밝히며 함께 싸울 것을 독려한다. 옥녀는 “우리는 이제 조직된 힘으로 움직일 필요가 있습니다. 하여 저는 더 이상 전옥서 다모도 아니고, 상단이 대행수도 아닌 이 나라 옹주의 신분으로 여러분을 이끌려고 합니다”라며 소윤을 응징하고 나라를 바로잡자고 설득한다. 명종 역시 옥녀에게 서신을 보내 궐 안은 자신이, 궐 밖은 옥녀와 윤태원이 움직이기로 계획을 세운다.
 
명종은 궐 안에서 어명을 내려 모함을 받고 갇힌 대윤 세력을 구하고 문정왕후의 측근이던 기춘수를 추포한다. 옥녀와 윤태원은 궐 밖에서 소윤 세력을 잡아들이고, 윤원형과 정난정의 집까지 쳐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줘 과연 이들이 복수를 성공할지 긴장감을 높였다.
 
예고편에는 정난정의 측근인 민동주(김윤경 분)가 윤태원에게 윤원형 정난정의 은신처를 알려주는 장면이 등장해 마지막 회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이에 각종 SNS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옥녀와 임금 윤태원이 힘을 합치는 모습을 보니 속이 풀린다” “긴장감 넘치고 재미있었다” “드디어 복수하는구나” 등의 뜨거운 반응을 남겼다.
 
‘옥중화’는 옥에서 태어난 천재 소녀 옥녀와 조선상단의 미스터리 인물 윤태원의 어드벤처 사극으로, 사극 거장 이병훈-최완규 콤비의 2016년 사극 결정판. 매주 토, 일요일 10시에 방송되었고, 11월 6일 마지막 회가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