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남보라(Nam Bo Ra), ‘앞으로가 기대되는 귀여운 여신’ …‘제 49회 대종상 영화제’ 레드카펫 현장 [KSTAR PHOTO]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여정 기자) 지난 30일 오후 '제49회 대종상 영화제'가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개최됐다.
 
▲ 사진=남보라(Nam Bo Ra),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레드카펫이 입장한 남보라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날 ‘제49회 대종상 영화제’ 레드카펫에는 남궁원, 문정희, 박신혜, 김고은, 최다니엘, 조달환, 신현준, 김정은, 줄리엔 강, 남보라, 조윤희, 임수정, 변정수, 조정석, 황정민, 남궁민, 김성균, 서영희, 최민식, 정유미, 박보영, 미쓰에이 수지, 임정은, 유소영, 고아라, 장신영, 최진혁, 김기덕, 한채아, 최지연, 박해일, 조민수, 엄정화, 주상욱, 안성기, 조성하, 장영남, 류승룡, 김해숙, 정겨운, 이천희 등 약 50여명의 배우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제49회 대종상 영화제’의 MC는 KBS2 월화드라마 ‘울랄라부부’에서 환상의 호흡으로 유쾌한 코믹연기를 펼치고 있는 신현준, 김정은이 맡았다.
 
‘제49회 대종상 영화제’ 시상식의 최우수 작품상은 이병헌 주연의 '광해, 왕이 된 남자'에게 돌아갔으며 이외에도 '광해'는 남우주연상, 감독상,시나리오상 등 총 15관왕을 석권하며 ‘제49회 대종상 영화제’의 주역으로 떠올랐다. 이외에도 거장 김기덕 감독의 피에타는 여우주연상과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고, 신인남우상은 '범죄와의 전쟁' 김성균, 신인여우상은 '은교'의 김고은에게 돌아갔다.
 
이병헌은 남우주연상과 토요타 인기상 수상자가 됐지만 영국 런던에서 영화를 찍고 있어서 참석하지 못했다. 그는 영화사를 통해 “오늘 관객이 1100만이 됐다. 1100만 명이 주신 상이라고 생각한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영화 ‘광해’는 비운의 왕 광해를 그린 최초의 영화로, 승정원일기에 기록되지 않은 15일간의 이야기를 재조명하고 있다. 이 영화는 올해 ‘도둑들’에 이어 두 번째로, 역대 한국영화 사상 일곱 번째로 1000만 관객 돌파 영화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모았다.
 
이번 ‘제49회 대종상 영화제’ 시상식은 투표로 작품을 선정해오던 기존의 평가 방식을 탈피해 각 작품마다 최고 10점부터 최하 5점까지 점수화시키는 방식을 도입, 매해 불거져 나오던 '공정성' 문제에 더욱 신중을 기했다.
 
한편 이날 ‘제49회 대종상 영화제’에는 박진영과 씨스타, 동방신기가 축하무대에 참석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제49회 대종상 영화제’ 수상자(작)
 
▲신인남우상=김성균(범죄와의 전쟁)
▲신인여우상=김고은(은교)
▲신인감독상=최동태(해로)
▲단편영화상=최지연(여자)
▲의상상=권유진 임승은(광해, 왕이 된 남자)
▲미술상=오흥석(광해, 왕이 된 남자)
▲음악상=모그 김준석(광해, 왕이 된 남자)
▲음향기술상=이상준(광해, 왕이 된 남자)
▲인기상=이병헌(광해, 왕이 된 남자)
▲영화발전공로상=곽정환 고은아
▲남우조연상=류승룡(광해, 왕이 된 남자)
▲여우조연상=김해숙(도둑들)
▲조명상=오승철(광해, 왕이 된 남자)
▲편집상=남나영(광해, 왕이 된 남자)
▲기획상=임상진(광해, 왕이 된 남자)
▲시나리오상=황조윤(광해, 왕이 된 남자)
▲촬영상=이태윤(광해, 왕이 된 남자)
▲영상기술상=정재훈(광해, 왕이 된 남자)
▲심사위원특별상=김기덕 감독(피에타)
▲감독상=추창민(광해, 왕이 된 남자)
▲남우주연상=이병헌(광해, 왕이 된 남자)
▲여우주연상=조민수(피에타)
▲최우수작품상=광해, 왕이 된 남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