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혼술남녀’ 황우슬혜, 눈빛 하나까지도 세밀한 연기에 ‘호평’…‘제2의 전성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은경 기자) 배우 황우슬혜가 ‘혼술남녀’를 통해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영화 ‘미쓰 홍당무’ 속 엉뚱한 팜므파탈로 관객들에게 얼굴 도장을 찍은 황우슬혜. 그는 어느덧 여러 작품을 거쳐 인생작을 경신하고 있는 중이다.
 
‘미쓰 홍당무’에서 청순함 속 백치미 있는 러시아 선생님을 맡은 황우슬혜는 단박에 관객의 눈길을 끌었다. 때문에 외모부터 행동, 대사 하나 하나까지 강렬했던 그의 데뷔작 이미지는 쉽게 지워지지 않을 것처럼 보였다.
 
‘혼술남녀’ 황우슬혜 / tvN ‘혼술남녀’
‘혼술남녀’ 황우슬혜 / tvN ‘혼술남녀’
 
그러나 이후 개봉한 영화 ‘폭풍전야’에서의 황우슬혜는 완전히 달랐다. 김남길과 멜로 연기를 펼친 황우슬혜는 애틋한 감정 연기로 장르변환이 가능한 여배우로 인정받았다.
 
이에 그치지 않고 황우슬혜는 KBS2 주말드라마 ‘사랑을 믿어요’에서는 맘씨 고운 선생님으로 분했다. 청순한 외모는 물론이고, 제자들과 눈높이를 맞춘 귀여운 모습으로  순수한 러브라인을 이끌었다.
 
영화 ‘장수상회’에서는 꽂히는 순간 일단 직진하고 보는 화끈한 성격의 박양으로 변신해 장수(조진웅 분)에게 열심히 대시했다. 그간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선보였다면, ‘장수상회’에서는 이전과 다른 매력으로 또 하나의 캐릭터를 얻었다.
 
이처럼 황우슬혜의 필모그래피를 살펴보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움이 가미된 작품들을 선택한다는 점이 드러난다.
 
최근 방송중인 tvN 월화드라마 ‘혼술남녀’의 황우슬혜는 더 나아가 코미디와 인간미를 가미한 호감형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섹시한 외모에 발랄한 성격을 지닌 영어 강사 황진이(황우슬혜 분)는 동료의 힘든 일엔 발 벗고 나서는 의리파지만 정작 남자 앞에서는 한없이 작아진다.
 
때때로 큰 눈을 더욱 크게 뜨고 귀여운소리를 하다가도, 남자 때문에 히스테리를 부리며 금세 화를 내는 황진이는 황우슬혜를 만나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가 됐다. 성격 자체도 독특한 매력이 있지만, 망가짐도 불사한 황우슬혜 표 연기가 캐릭터에 생명력을 더한 것.
 
황우슬혜는 한명의 인물을 상황에 따라 달리 표현하며 몰입감을 최상으로 끌어올리는 한편, 민진웅과 함께 보여주는 ‘대사 케미’는 매회 명장면을 탄생시키고 있다. 말투 하나, 눈빛 하나까지도 세밀함이 담긴 황우슬혜의 연기는 ‘혼술남녀’를 통해 빛을 발했고, 이렇게 그의 ‘인생 캐릭터’는 하나 더 추가됐다.
 
소속사 화이브라더스 관계자는 “황우슬혜는 요즘도 촬영이 없을 때 하루 6~7시간 이상 연기연습을 한다”며 “‘혼술남녀’ 방송 이후 재발견이란 호평과 함께 호감도가 상승하고 있는데, 성실함과 노력이 보여준 결과 인 것같다”고 말을 전했다.
 
한편, 능청스러운 코믹 표정부터 불안한 사랑 때문에 떨군 눈물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펼치고 있는 황우슬혜,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시청자를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1시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