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머드팩을 하고 셀카를 올린 이 학생은 흑인 비하로 학교에서 퇴학당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머드팩을 하고 있는 이 학생은 ‘흑인 비하’의 이유로 퇴학 처분을 받았다.
 
지난 19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는 흑인 비하성 글을 게시한 대학생의 퇴학 조치를 받은 사건에 대해 보도했다.
 
미국 캔자스 주립대에 다니고 있는 페이지 슈메이커(Paige Shoemaker)는 최근 얼굴에 머드팩을 바른 자신의 사진과 함께 “마침내 검둥이가 돼보니 좋네(Feels good to finally be a nxxxx)”라는 글을 자신의 SNS에 게시했다.
 
같은 학교 학생이 해당 사진을 인용해 ‘인종 차별주의자’라는 말과 함께 리트윗하면서 슈메이커의 발언은 네티즌들에게 비난을 받았다.
 
슈메이커 / 슈메이커 sns
슈메이커 / 슈메이커 sns
 
논란이 거세지자 슈메이커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의 말과 행동은 완전히 무례한 것이었다”며 “단지 재미를 위해 했을 뿐 흑인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슈메이커의 사과가 나오기 하루 전 캔자스 주립대는 공식 성명을 통해 “슈메이커의 인종차별적인 발언은 우리 학교의 원칙과도 맞지 않다”며 관련 학생에 대해 퇴학을 처분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일부에서는 슈메이커가 자신의 잘못을 충분히 인정하고 사과했으며 대학은 슈메이커를 옳은 방향으로 인도하려는 교육자로서의 노력을 하지 않았다고 비난하고 있다.
 
현재 학교의 조치를 지지하는 의견과 다소 과한 측면이 있다는 비판이 팽팽하게 맞서면서 슈메이커의 퇴학 조치 논란은 더욱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