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교적 이유로 ‘피임약’ 처방 거부한 의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은경 기자) 피임약이 필요했던 19세 여성에게 처방을 거부한 의사가 논란이다.
 
20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성관계’의 자유를 가진 19세 여성이 피임약을 처방받으러 가 의사에게 오히려 구박만 받은 사연을 소개했다.
 
호주 뉴사우스웨일스 주(州) 배서스트(Bathurst)에 거주하는 올리브 로켓(Olive Lockett, 19)은 안심하고 성관계를 갖기 위해 피임약을 처방 받아야 겠다고 생각했다.
 
Daily Mail
Daily Mail
 
약 처방을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은 그녀는 충격을 받았다. 그녀를 담당한 의사가 종교적인 이유로 피임약을 처방을 거절하고 오히려 자신을 구박했기 때문이다.
 
올리브는 “의사는 마치 나를 15살 소녀 취급했다”며 “마치 교장실에 불려간 학생처럼 구박을 받았지만, 나는 성관계에 아무런 제약이 없는 19살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리브는 “나를 바라보는 의사의 눈빛에 굴욕감마저 느꼈다”며 “피임약 처방을 해줄 다른 의사를 찾아 집에서 훨씬 더 먼 병원으로 가야만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많은 사람이 자유롭게 관계를 가지려는 성인의 의지를 꺾으려는 의사를 비난하고 있다.
Tag
#의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