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리포트] ‘공항가는 길’ 김철규PD, “기혼남녀의 만남? 불륜이냐 아니냐를 따지는 건 별 의미가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김철규 PD가 극중에서 가정이 있는 부모로 나오는 김하늘, 이상윤의 관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인생의 두 번째 사춘기를 겪는 두 남녀를 통해 공감과 위로, 궁극의 사랑을 보여줄 감성멜로 드라마 ‘공항가는 길’(극본 이숙연 연출 김철규).
 
20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에 위치한 아모리스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에서 열린 KBS ‘공항가는 길’ 제작발표회에는 김철규PD를 비롯한 배우 김하늘, 이상윤, 신성록, 최여진, 장희진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앞서 제작진이 공개한 ‘공항가는 길’의 메인 카피는 “2016년 가을, 멜로가 허락한 최고의 감성을 만나다”. ‘황진이’와 ‘응급남녀’를 통해 감성연출을 보여준 김철규 감독과 영화 ‘봄날은 간다’로 충무로에 신선한 멜로 바람을 몰고 온 이숙연 작가의 협업으로 짧은 분량의 티저에서부터 느껴지는 눈부신 영상미와 아련한 감성은 벌써부터 드라마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공항가는 길’ 김철규PD / 톱스타뉴스 조슬기기자
‘공항가는 길’ 김철규PD / 톱스타뉴스 조슬기기자
 
이날 ‘공항가는 길’ 제작발표회에서 김철규 감독은 “기혼남녀의 만남에 불륜 드라마라는 시선도 있을 거 같은데”라는 의견에 “애매한 관계다. 사람은 살아보면 누구나 너무 힘들고 지치고 외롭고 이런 상황들이 닥치게 되는데 위로가 절실하게 필요한 누군가가 필요하게 된다고 생각한다. 그럴 때 누구에게 위로가 되느냐. 배우자 가족, 부모님께 위로를 받는다면 별 문제가 없겠지만 그렇지 않고 바깥에서 위로를 얻는 경우가 실제로도 많다. 그 위로를 주는 인물이 동성이라면 별 문제가 안되지만 이성인 경우는, 특히 한국사회같은 경우엔 시끄러워진다”며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이어 김철규 감독은 “이게 불륜이냐 아니냐를 따지는 건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저희 드라마에서도 실제로 모호하게 그려져있고 애매하게 나타나있다. 불륜이 아니냐고 물으면 더이상 이야기를 끄는 이유가 없어지는 거 같다. 그런 관계에서 어떤 위로를 얻고 이런 상황에 처해있는 사람들이 어떻게 서로의 위로가 되어주느냐 그걸 보여주려는 거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상윤 또한 “애매하다는 말이 맞는 거 같다. 저희도 그렇고 보는 분들도 그렇고 사람마다 받아들이는 게 다 다를 거 같다. 그걸 어떻게 받아들이냐는 노력을 하겠지만, 받아들이신 다음부턴 저희가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지 않나 싶다. 인물로서는 순수하게 상황을 따라가려고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KBS 새 드라마 ‘공항가는 길’은 오는 21일 첫 방송될 예정이다. 매주 수, 목 오후 10시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