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옥중화’ 고수, 진세연에게 ‘외지부’ 제안하며 화해 물꼬… ‘흥미진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드디어 ‘외지부’가 본격 등장한다. ‘옥중화’ 고수가 진세연에게 ‘외지부’를 제안하며 화해의 물꼬를 텄다.
 
그런가 하면 ‘옥중화’는 자체 최고 시청률을 또 다시 갈아치웠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옥중화’ 35회의 전국 시청률은 전회 대비 1.3%P 상승한 21.3%, 수도권 시청률은 1.9%P 상승한 22.9%를 기록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 갈수록 뜨거워지는 이병훈표 사극 특유의 ‘가마솥 시청률 공식’을 증명했다. 이에 ‘외지부’의 등장으로 이제 막 3막을 연 ‘옥중화’의 뜨거운 상승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쫄깃한 전개로 안방극장을 쥐락펴락하는 MBC 창사 55주년 특별기획 ‘옥중화’(연출 이병훈/ 극본 최완규/ 제작 ㈜김종학프로덕션) 35회에서는 옥녀(진세연 분)이 살인 누명을 쓴 양아버지 지천득(정은표 분)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그려져 긴장감을 자아냈다. 더욱이 이 과정에서 태원(고수 분)이 옥녀에게 ‘외지부(조선시대 송사를 대신해주던 사람 및 제도)’를 제안하며 ‘지천득 구하기’를 구심점으로 두 사람이 화해의 물꼬를 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옥녀는 지천득이 살인 누명을 쓰고 포도청에 압송됐다는 소식을 듣고 경악한다. 그러나 상황은 점점 지천득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지천득이 살해당한 진수명이 운영하던 투전판에서 놀음을 하다 많은 빚을 지고 빚 독촉을 받고 있었고, 살인사건 전날 소소루에서 지천득이 진수명을 폭행한 사건이 있으며, 심지어 지천득이 진수명을 칼로 찌르는 것을 목격한 이가 있다는 등 빼도 박도 못하는 증거들이 쏟아진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천득은 “천지신명께 맹세코 나는 진수명이 왜 죽었는지 모른다”며 눈물로 억울함을 호소하는 상황. 이에 옥녀는 어떻게든 지천득의 누명을 벗기고자 다짐한다.
 
‘옥중화’ 출연진 / MBC ‘옥중화’ 화면 캡처
‘옥중화’ 출연진 / MBC ‘옥중화’ 화면 캡처
 
이 가운데 태원이 옥녀를 도울 뜻밖의 방법을 생각해낸다. 지천득이 곤란한 상황에 빠졌다는 소식을 들은 그가 ‘외지부’를 떠올린 것. 그러나 외지부들은 나라의 탄압을 받고 십여 년 전, 모두 도성 밖으로 쫓겨난 상황. 이에 태원은 공재명(이희도 분)에게 외지부를 수소문 해줄 것을 부탁한다.
 
나아가 태원은 옥녀를 찾아가 법을 잘 모르는 백성들을 위해 변론을 하거나, 결백을 밝히기 위해 죄인과 포도청을 대신해 직접 수사를 하기도 했던 ‘외지부’의 존재를 알린다. 이어 태원은 “외지부는 나라에서도 인정하는 제도라서 네가 잘만 이용하면 지서리의 사건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조언을 한다. 이에 옥녀는 태원에게 “나으리, 고맙습니다”라고 진심을 담은 감사를 건네고, 이미 도성에서 쫓겨나 자취를 감춘 외지부들을 대신해 자신이 직접 외지부가 되기로 결심한다.
 
이 같은 ‘외지부’의 등판은 ‘옥중화’의 3막을 엶과 동시에 옥녀와 태원의 관계에도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옥녀는 윤원형(정준호 분)이 자신의 어머니를 죽게 만든 장본인이라는 사실을 알고 난 뒤 태원에게 거리를 두고 있던 상황. 태원 역시 옥녀에게 그 사실을 전해 들은 뒤 옥녀에게 선뜻 다가서지 못하고 속앓이를 해온 바 있다. 태원이 옥녀를 위해 ‘외지부’를 떠올린 것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옥녀를 향하는 마음을 감출 수 없는 태원의 직진 사랑을 증명하는 일이었다. 동시에 태원에게 선을 그어왔던 옥녀가 처음으로 ‘고맙다’고 인사하며 유화적인 태도를 취한 바, 두 사람이 ‘외지부’를 시작으로 재결합에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외지부’의 등장으로 예고된 3막의 개막에 시청자들의 반응 역시 뜨거웠다.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및 SNS를 통해 네티즌은 “오오 드디어 외지부 등판! 갈수록 흥미진진하네요”, “옥녀랑 태원이랑 빨리 같이 화해했으면! 오늘 오랜만에 투샷 넘나 좋은 것”, “외지부 옥녀 완전 사이다일 듯! 기대됩니다”, “옥녀님 우리 순둥이 지서리님 좀 구해주세요!”, “내일이 월요일이라니! 다음 주 토요일까지 어떻게 기다려” 등의 댓글을 쏟아냈다.
 
‘옥중화’는 옥에서 태어난 천재 소녀 옥녀와 조선상단의 미스터리 인물 윤태원의 어드벤처 사극으로, 사극 거장 이병훈-최완규 콤비의 2016년 사극 결정판. 매주 토, 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