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밀정’, 광복절 기념 의열단-일본 경찰 단체 포스터 공개…‘적인가 동지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영화 ‘밀정’이 강렬한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김지운 감독의 신작이자 송강호와의 4번째 협업, 송강호와 공유 두 배우의 최초의 만남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밀정’이 다가오는 8월 15일 광복절을 기념하여 의열단과 일본 경찰이 한 자리에 모인 단체 포스터를 공개했다.
 
‘밀정’은 1920년대 말, 일제의 주요시설을 파괴하기 위해 상해에서 경성으로 폭탄을 들여오려는 의열단과 이를 쫓는 일본 경찰 사이의 숨막히는 암투와 회유, 교란 작전을 그린 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단체 포스터는 시대의 양극단에서 서로 다른 선택을 했던 의열단과 일본 경찰을 한 장의 사진으로 담아내 눈길을 사로잡는다.
 
‘밀정’ 포스터 /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밀정’ 포스터 /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조선인 일본 경찰 ‘이정출’ 역의 송강호는 정면을 응시하는 강렬한 눈빛과 남다른 카리스마로 단연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준다. 이어 극중에서 ‘이정출’과 팽팽하게 대립하며 극의 몰입을 더하는 의열단의 새로운 리더 ‘김우진’으로 분한 공유는 차가운 무표정과 한결 여유 넘치는 포즈로 어떤 상황에서도 냉철함을 잃지 않고 의연한 모습을 보이려는 리더로서의 면모를 엿볼 수 있다. 이어 여성 의열단원 ‘연계순’(한지민)과 의열단의 자금책 ‘조회령’(신성록)을 필두로 헝가리 출신 폭탄 기술자 ‘루비크’(Foster B. Burden), ‘김우진’과 함께 작전을 수행하는 의열단원 ‘허철주’(김동영), ‘심상도’(고준), ‘주동성’(서영주), ‘황의서’(정연욱), 그리고 의열단장 ‘정채산’(이병헌) 옆을 그림자처럼 지키는 ‘선길’(권수현)까지 지금껏 공개되지 않았던 의열단원들의 모습이 공개되어 다채로운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미간을 찌푸린 채 앉아있는 또 다른 일본 경찰 ‘하시모토’(엄태구)의 날카로운 표정은 실제 일제강점기 당시의 일본 경찰을 연상시키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 옆에 경직된 자세로 서 있는 ‘하일수’(허성태)는 ‘하시모토’의 정보원으로서 그를 도와 의열단의 뒤를 바짝 쫓으며 극에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여기에 “적은 늘 우리 안에 있었다”라는 카피는 의열단과 일본 경찰, 그리고 그 사이를 오고 가는 밀정간의 숨막히는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이번 포스터는 송강호와 공유를 비롯한 극중 주요 배우들이 한 자리에 모여 촬영한 것으로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또한, 독립을 위해 작전을 수행하며 언제 죽을지 모르는 운명 속에서 내일이 없었던 의열단과 이를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의열단을 쫓는 일본 경찰의 비장하고 결연한 모습을 고스란히 담아내 비장함이 느껴진다. 여기에 시대의 양극단에 서 있었던 사람들간의 팽팽한 긴장감과 동시에 묵직함마저 느껴져 영화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인다.
 
김지운 감독과 송강호의 재회, 송강호와 공유의 최초의 만남, 한지민, 엄태구, 신성록 등 남다른 개성으로 영화에 다채로운 색깔을 더하는 배우들의 앙상블로 주목 받고 있는 ‘밀정’은 오는 9월 7일 추석 극장가에서, 관객들에게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강렬한 드라마를 선사할 예정이다.
Tag
#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