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구구단(gugudan), 성공적인 활동 마무리…‘파워신인 입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은경 기자) 구구단(gugudan)이 지난 10일 MBC뮤직 ‘쇼! 챔피언(SHOW Champion)’에서 수록곡 ‘메이비 투모로우(Maybe Tomorrow)’ 무대를 선보이는 것을 마지막으로 데뷔 앨범 음악 활동을 공식적으로 마무리했다.
 
구구단(gugudan)은 남자 아이돌 빅스(VIXX)를  성공적으로 성장시킨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서 내놓은 1호 걸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지난 6월 28일 첫 번째 미니 앨범 ‘인어공주(ACT.1 The Little Mermaid)’를 발매하고 데뷔한 구구단(gugudan)은 인기 아이돌의 컴백 러쉬에도 각종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올랐으며, 데뷔한 지 일주일 만에 음악 방송에서 1위 후보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SBS MTV ‘더쇼 시즌5’에서는 2주 연속 1위 후보에 올라 막강한 ‘파워 신인’의 인기를 증명했다.
 
 

구구단(gugudan) / 젤리피쉬ENT
구구단(gugudan) / 젤리피쉬ENT
 
9가지 매력을 지닌 9명의 소녀가 모인 극단이라는 뜻의 구구단(gugudan)은 데뷔 작품을 인어공주로 정하고 타이틀곡 ‘원더랜드(Wonderland)’를 통해 마치 한 편의 뮤지컬 같은 생동감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사해 눈길을 끌었다. 수록곡 ‘일기(Diary)’와  ‘메이비 투모로우(Maybe Tomorrow)’를 통해서는 청순한 분위기와 시원한 가창력을 두루 선보여 시선을 집중시켰다.
 
구구단(gugudan)의 활약은 그동안 세운 각종 기록들이 보여주고 있다. 실시간 검색어 장악, 예약 앨범 1만 장 매진, 한터차트 실시간 앨범 판매 1위, 가온차트 주간 앨범 판매 2위 등 신인 걸그룹으로서는 눈에 띄는 행보로 연일 눈길을 끌었다.
 
한편, 데뷔와 동시에 성공적인 활약을 펼친 구구단(gugudan)은 데뷔 앨범 ‘인어공주’ 공식 활동을 마무리하고 잠시 휴식기를 가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