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리포트] ‘고산자, 대동여지도’ 강우석 감독, “차승원 ,김정호 초상화와 똑같이 생겨서 캐스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강우석 감독이 김정호 역으로 차승원을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CGV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고산자, 대동여지도’ 제작보고회에는 강우석 감독을 비롯한 배우 차승원 유준상 김인권 남지현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고산자, 대동여지도’는 조선 후기, 오로지 조선 팔도의 진짜 모습을 지도 속에 담고 싶다는 열망 하나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지도 대동여지도를 완성하기까지 권력과 운명, 시대에 맞섰던 고산자 김정호(차승원)의 감춰진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고산자, 대동여지도’ 강우석 감독 / 톱스타뉴스 김민정기자
‘고산자, 대동여지도’ 강우석 감독 / 톱스타뉴스 김민정기자
 
이날 ‘고산자, 대동여지도’ 제작발표회에서 강우석 감독은 “예전엔 캐스팅할 때 감독과 친한 배우들과 하는데 요즘은 투자자들이 관객이 선호하는 배우를 찾는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강우석 감독은 “4명 정도의 후보가 있었다. 근데 차승원은 김정호를 연기하기엔 너무 현대적인 배우가 아니냐고 묻자, 배급사 관계자가 김정호 초상화를 보내왔다. 차승원과 똑같이 생겼더라”며 “차승원은 내 후보에 없었다. 그래서 그 사진을 보고 동료들에게 보여줬더니 차승원의 이야기를 하더라. 그 다음 날 차승원을 선택했다”고 차승원을 캐스팅하게 된 배경을 설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고산자, 대동여지도’는 2009년 대산문학상을 수상한 박범신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오는 9월 7일 개봉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