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3천 200명의 시민들이 스머프로 변신한 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미래 기자) 파란 알몸으로 한 사람들이 영국 광장에 모였다.
 
지난 9일(현지시각) 동트기 전이었지만 영국 요크셔 헐(Hull)시의 광장에는 3천200명이 모였다.
 
마른 사람, 뚱뚱한 사람, 목발을 짚은 사람, 휠체어를 탄 사람 등 각양각색의 사람들은 어둠 속에서 옷과 신발을 벗고, 서로의 알몸을 물감으로 파랗게 칠한 채 모인 것. 그들이 ‘스머프’와 같은 모습으로 변신한 이유는, 미국 사진작가 스펜서 투닉(Spencer Tunick)의 모델이 되기 위해서였다. 

단체 누드 사진 / Spencer Tunick 트위터
단체 누드 사진 / Spencer Tunick 트위터
 
대담한 단체 누드사진으로 잘 알려진 스펜서 투닉은, 2017년 영국 문화의 도시로 선정된 헐시의 페렌스 미술관 행사(Ferens Art Gallery for Hull’s UK City of Culture celebrations)를 위해 시민들의 도움을 청했고, 많은 사람들을 이에 응했다.
 
사람들은 모두 네 종류의 푸른색으로 몸을 칠했다. 이는 페렌스 미술관의 전시회에서 차용한 색상들이며 헐시의 유구한 해양 역사를 의미한다.
단체 누드 사진 / Spencer Tunick 트위터
단체 누드 사진 / Spencer Tunick 트위터
 
시민들은 아무 대가도 받지 않고 자발적으로 3시간 동안 촬영에 참여했다. 스펜서는 이 작품에 대해 단단한 콘크리트 세상에 나약한 인간의 몸을 배치하면서 만들어진 역동성이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이는 또 기후 변화로 높아진 해수면을 상징하기도.
 
스펜서와 3천200명의 시민들이 함께 만든 이 작품은 내년 영국 헐시 페렌스 미술관 전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