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옥중화’ 진세연-고수-주진모-이세창, ‘어벤져스’급 숨가쁜 사기극으로 안방극장 통쾌함 선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옥중화’의 진세연-고수-주진모-이세창이 영화 ‘어벤져스’ 버금가는 ‘옥벤져스’로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며 박주미의 돈을 가로채는 사기에 성공, 굶주린 백성을 구제하는 ‘사이다’ 전개를 펼쳤다.
 
힘 있는 스토리와 스펙타클한 전개로 화제가 되고 있는 MBC 창사 55주년 특별기획 ‘옥중화’(연출 이병훈/ 극본 최완규/ 제작 ㈜김종학프로덕션)는 25일 방송된 16회에서 옥녀(진세연 분), 윤태원(고수 분), 이지함(주진모 분), 전우치(이세창 분)이 악행을 일삼는 정난정(박주미 분)의 탐욕을 이용한 사기극에 펼치며 시청자까지 깜짝 속이는 통쾌한 반전을 선보이며 긴장감과 재미를 배가시켰다.
 
옥녀-윤태원-전우치-이지함의 ‘옥벤져스’는 정난정을 속이기 위해 사기 전문 전우치를 내세워 금광을 개발하는 조달호로 위장해 정난정에게 접근했다. 정난정은 채광 견차관 임창국에게 조달호에 대해 정보를 캐낸 데 이어 금광 개발을 함께하자고 제안한다. 그럼에도 임창국은 명나라와의 조공문제 때문에 금광 개발은 나라에서 엄격히 막고 있다며 조달호가 불법적인 금광개발을 저지르는 위험인물임을 밝혀 그와 접촉하지 말 것을 경고했다.
 
‘옥중화’ 출연진 / 김종학프로덕션
‘옥중화’ 출연진 / 김종학프로덕션
 
그러나 임창국의 말에 더욱 조달호에 대해 신뢰를 얻게 된 정난정은 임창국의 미행을 빼돌리면서까지 조달호(전우치)를 만나고 조달호를 이용해 금광의 위치만 알아내기 위해 조달호를 고신(고문)하는 등 금광에 대한 집착의 끝을 보여주며 긴장감을 높였다. 자신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전우치의 고문이 이어지자 옥녀와 윤태원은 전우치를 구하기로 하고 목숨을 걸고 정난정의 호위무사들과 싸우지만, 오히려 전우치는 정난정이 자신을 죽이지 못할 것이라 자신하며 옥녀와 윤태원을 돌려보내 사기의 대가 전우치의 강한 면모를 발휘했다.
 
정난정은 조달호가 목숨을 걸고 금광의 위치를 이야기하지 않자 어느덧 그를 더 신뢰하고 조달호가 내건 천은 만 냥을 구해 전달하기에 이른다. 전우치는 만 냥을 받은 뒤 함흥에 위치한 금광을 표시한 가짜 지도를 건네며 다음날 함께 함흥을 찾자며 사기극의 성공을 알렸다. 그러나 그것이 마지막이 아니었다. 사기가 성공했다고 생각한 순간 임창국의 화살이 조달호의 가슴을 관통하며 그 자리에서 즉사한 것. 이에 정난정 패거리는 혼비백산하여 천은 만 냥을 그대로 둔 채 줄행랑을 친다. 그러나 임창국의 발밑에 죽은 줄만 알았던 조달호가 눈을 번쩍 뜨고 조달호로 분장해 있던 전우치는 가슴속의 돼지 비계를 꺼내며 허허 웃어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임창국은 채광 견차관이 아니라, 전우치에게 사기를 배운 인물이었던 것. 이에 죽은 것으로 된 조달호는 만 냥을 가로챌 수 있었고 불법적인 거래를 하던 정난정은 억울함을 하소연하지 못한 채 목숨을 건진 것을 다행으로 여길 대반전의 사기극이 완성된 것이다
 
이 같은 놀라운 반전은 시청자도 예상치 못했다. 전우치가 정난정을 속일 수 있을지에만 촉각을 곤두세운 채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가던 시청자들도 임창국이 전우치와 한패라는 것을 눈치채지 못했던 것. 이 같은 촘촘한 사기극을 펼쳐 보인 최완규 작가는 시청자의 허를 찌르는데 성공하며 사면초가처럼 보이던 사기극 시나리오의 절묘한 반전으로 안방극장에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명불허전 '최완규 사극'의 존재감을 빛냈다
 
‘옥중화’ 출연진 / 김종학프로덕션
‘옥중화’ 출연진 / 김종학프로덕션
 
한편 이 같은 통쾌한 반전의 사기극을 펼친 ‘옥벤져스’의 중심에는 옥녀가 있었다. 옥녀는 전옥서에 갇힌 죄수들이 굶주리는 상황을 타개하고자 이 같은 대범한 사기극을 규합하게 된 것. 뿐만 아니라 옥녀는 다양한 인물과 만남을 이루며 로맨스에도 불을 붙였다. 소소루 행수인 윤태원(고수 분)과의 관계는 윤태원에게 연심을 품고 있는 소소루 기생 소정(윤주희 분)의 은근한 견제를 받아 가슴 떨리는 설렘을 증가시켰다. 그런가 하면 명종(서하준 분)이 임금인 줄 모른 채 정치에 대한 소신을 대범하게 펼쳐 명종의 관심을 받게 됐다. 옥녀는 윤원형(정준호 분)의 초대로 소소루를 찾은 명종을 형조정랑으로 여기고 “전옥서엔 식량이 끊기고 백성들 또한 헐벗고 굶주리는데… 나으리께서는 지방에 드나들 여유가 있으시니 정말 부럽습니다”라며 “책임지라는 것이 아닙니다. 나라의 녹봉을 먹는 분이시라면 최소한 지금의 이 현실을 아프게 느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일침을 놓는다. 이에 명종은 옥녀의 말을 듣고 소소루에서 나와버리는데다 다음 회 예고에서는 두 사람이 다정한 모습으로 등장해 이들의 관계 변화가 벌써부터 궁금증을 한껏 높였다.
 
옥녀는 또 포도청 종사관 성지헌(최태준 분)의 출생의 비밀을 전해주어 성지헌의 변화도 예고했다. 옥녀는 성지헌에게 그가 윤원형의 원수인 박태준(전광렬 분)의 손자라는 사실을 알려주며 윤원형의 사위가 되고자 하는 현실이 모순되었다고 지적해 성지헌에게 혼란을 안겼다. 옥녀의 이 같은 행보가 향후 명종과 성지헌에게 어떤 큰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감을 높였다.
 
‘옥중화’는 본격적으로 정난정과 맞대결을 선언한 옥벤져스(옥녀+윤태원+이지함+전우치)의 뒤통수 작렬의 대 활약과 옥녀의 가슴 떨리는 다양한 인연들이 시작되면서 짜임새 높은 스토리 속에 더욱 다이내믹한 전개와 펼쳐질 것을 예고하며 시청자들의 심장을 쿵쾅이게 했다.
 
이에 대해 각종 SNS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오늘 조마조마했다. 내일이 더 기대됨” “내용 전개될수록 꿀잼” “대단한 옥녀임. 스치면 인연~” “오늘 전우치 반전 대박. 옥녀는 역시나 이쁘고 똑똑하고” “오늘 최고 잼난 듯. 대박”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옥중화’는 옥에서 태어난 천재 소녀 옥녀와 조선상단의 미스터리 인물 윤태원의 어드벤처 사극으로, 사극 거장 이병훈-최완규 콤비의 2016년 사극 결정판. 오늘(26일) 밤 10시 17회가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