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디어 마이 프렌즈’-‘아버지와 나’, 꼰대들의 이야기에 시청자 ‘공감-울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꼰대들의 얘기가 사람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안물안궁!” “안 물어봤고 안 궁금하다”는 말이다. tvN 금토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에서 엄마와 이모들의 이야기를 소설로 쓰지 않겠냐는 엄마 고두심의 제안에 딸 고현정이 던진 말이다. “누가 꼰대들 얘기를 돈 내고 읽어?”라는 말로 쐐기를 박기도 했다.
 
인생의 전성기를 한참이나 지난 황혼들은 주로 극의 ‘주변인’을 담당해왔다. 하지만 최근 방송가에 소위 ‘꼰대’들, 그리고 ‘꼰대들의 이야기’를 전면에 내세운 프로그램이 속속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새로울 것도, 궁금할 것도 없을 것만 같았던 꼰대들의 이야기가 묘하게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것.
 
‘아버지와 나’ 포스터 / tvN ‘아버지와 나’
‘아버지와 나’ 포스터 / tvN ‘아버지와 나’
 
“끝나지 않았다. 여전히 살아있다”고 외치는 ‘황혼 청춘’들의 인생 찬가를 그린 tvN 금토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와 아버지와 아들의 세상에서 제일 어색한 일주일을 그린 tvN 예능 ‘아버지와 나’가 바로 그렇다. ‘디어 마이 프렌즈’의 주인공들의 평균 나이는 75세고, ‘아버지와 나’의 주인공들은 장성한 아들들을 둔 중년의 평범한 아버지다.
 
꼰대들의 인생 찬가 ‘디어 마이 프렌즈’ 속 주인공들의 모습은 지난 인생을 정리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다. 하지만 평균 나이 75세 꼰대들의 인생은 아직도 현재 진행형이다. 지나간 사랑에 가슴 아파하고, 새로운 사랑에 두근거리기도 하며 ‘세계여행’을 꿈꾸기도 하는 모습은 젊은이들과 다를 것이 없다. ‘디어 마이 프렌즈’에 시청자들은 “’노인들의 인생도 아름다울 수 있구나’를 이 드라마를 통해 느꼈다”, “꼰대들의 이야기도 충분히 궁금해 할 만한 가치가 있다, 예쁜 이야기다”라는 찬사를 쏟아내고 있다.
 
매주 목요일 밤 11시 방송하는 tvN 신규 예능 ‘아버지와 나’에서는 연예인 아들과 그들의 아버지, 단 둘만의 여행기를 보여주고 있다. 단 둘의 여행에 고개를 가로저으며 내내 불편해했던 아들들은 여정이 무르익으며 아버지의 인생에 대해 생각해보고, 내 아버지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기 시작하며 코 끝 찡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디어 마이 프렌즈’ 포스터 / tvN ‘디어 마이 프렌즈’
‘디어 마이 프렌즈’ 포스터 / tvN ‘디어 마이 프렌즈’
 
“엄마는 없어도 되지만, 마누라는 없어서는 안 된다”고 외치는 바비 아버지의 모습은 여느 20대보다도 로맨틱하고, 이탈리아 포지타노의 풍광을 경이롭게 바라보는 추성훈 아버지의 눈빛은 아이보다 맑다. 본인의 인생에 집중하느라 관심조차 가지지 않았던 아버지들의 모습을 보며 아들들은 ‘아버지’, ‘남편’이 아닌 한 남자의 인생에 대한 존경과 애정을 다져나가고 있는 것.
 
“프로그램을 보면서 엄마, 아빠가 부모이기 전에 한 사람이라는걸 다시 한 번 깨닫게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보기만해도 힐링되는 예능 프로그램”, “프로그램보고 부모님과의 여행을 계획하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본방사수 할게요!” 등의 시청자들의 응원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꼰대들의 인생찬가 ‘디어 마이 프렌즈’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8시 30분에, 세상에서 제일 어색한 일주일 ‘아버지와 나’는 매주 목요일 밤 11시 tvN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