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타포커스] 가요계 장악한 99년생 아이돌… ‘누가 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아이돌의 연령이 꾸준히 낮아져 가는 가운데 90년대의 마지막 출생년도를 가진 99년생 아이돌들의 빼어난 미모가 화제가 되고 있다.
 
‘프로듀스 101’에서 여엇한 진짜 가수가 된 ‘아이오아이(I.O.I)’에는 최유정을 비롯해 강미나, 김도연, 유연정까지 무려 4명의 99년생이 있다.
 
‘PICK ME’에서 센터로 눈길을 끌었던 최유정은 1999년 11월 12일생으로 99년생 답지 않은 프로패셔널함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 젤리피쉬 걸그룹 ‘gx9’으로 데뷔할 강미나는 1999년 12월 4일생으로 ‘먹방 소녀’에 등극하며 JTBC ‘잘 먹는 소녀들’에 출연을 확정지었다. 뿐만 아니라 김도연은 1999년 12월 4일생, 유연정은 1999년 8월 3일생으로 99년생 아이돌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오아이(I.O.I) 유연정-김도연-최유정-강미나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아이오아이(I.O.I) 유연정-김도연-최유정-강미나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11관왕의 신화를 기록한 트와이스(TWICE)의 99년생 또한 빼 놓을 수 없다. 트와이스(TWICE) ‘어깨 미녀’ 채영은 1999년 4월 23일생으로 감각적인 랩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 1999년 6월 14일생으로 어제 생일을 맞은 쯔위는 특유의 우아한 분위기로 ‘흔한 99년생의 분위기’라는 네티즌들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레드벨벳(Red Velvet) 예리 또한 99년생이다. 예리는 1999년 3월 5일생으로 지난 2015년 3월 데뷔 후 막내의 상큼함과 답지 않은 성숙함으로 화제가 됐다.
 
또 오마이걸(OH MY GIRL) 아린은 1999년 6월 18일생으로 최근 ‘WINDY DAY’를 통해 인기를 입증 받았으며 강미나와 함께 JTBC ‘잘 먹는 소녀들’에 합류할 것으로 알려져 더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레드벨벳(Red Velvet) 예리-오마이걸(OHMYGIRL) 아린-트와이스(TWICE) 채영-쯔위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레드벨벳(Red Velvet) 예리-오마이걸(OHMYGIRL) 아린-트와이스(TWICE) 채영-쯔위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99년생 여자 아이돌 뿐만 아니라 남자 아이돌도 주목받고 있다. SM 신인 아이돌 엔시티 유(NCT U)의 마크는 1999년 8월 2일 생이며 화려한 랩핑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세븐틴(SEVENTEEN)의 디노는 1999년 2월 11일생으로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화려한 댄스 실력으로 두터운 팬 층을 모았다.
 
18살의 마냥 어리지만 않은 나이로 연일 화제를 모으는 99년생 아이돌들의 미래가 주목된다.
 
이외에도 99년생 아이돌에는 에이프릴 나은, 우주소녀 여름, 다영, 아스트로 라키, 로미오 강민 등이 있다.
 
세븐틴(SEVENTEEN) 디노-엔시티 유(NCT U) 마크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세븐틴(SEVENTEEN) 디노-엔시티 유(NCT U) 마크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