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상경(Kim Sang Gyeong), “애인을 구하러 뛰어든 남자의 모습이 생생하다”…삼풍백화점 구조 경험으로 연기 몰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주은우 기자) 영화 '타워'(감독: 김지훈 | 제작: 더타워픽쳐스 | 제공/배급: CJ 엔터테인먼트 | 주연: 설경구, 손예진, 김상경)에서 시설물 관리팀장으로 분해 열연을 펼친 배우 김상경(Kim Sang Gyeong)이 실제 참사 현장에서 구조 활동을 벌인 경험을 밝혔다.

▲ 사진=영화 '타워', CJ 엔터테인먼트


'타워'는 108층 초고층 빌딩에서 벌어진 대형 화재에 맞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목숨을 건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김상경(Kim Sang Gyeong)은 화재를 진압하는데 앞장서는 시설물관리 팀장 ‘이대호’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김상경(Kim Sang Gyeong)이 구조 활동을 벌인 사고는 지난 바로 대한민국을 충격에 빠뜨렸던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 1995년 6월 발생한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는 한창 사람들로 붐비는 저녁 시간 대에 발생, 1,445명의 사상자와 약 2,700여억원의 수많은 인명, 재산 피해를 낳았다.

당시 119 구조대를 비롯해 경찰, 정부, 시민들까지 범국민적인 구호활동에 참여한 가운데, 1994년부터 1996년까지 특수전사령부에서 군복무중이었던 김상경 또한 구조 요원으로 사고현장에 투입됐다. 그는 삼풍백화점 붕괴현장에서 무너져 내린 백화점 건물에 매몰된 피해자의 가족들이 절망하는 모습을 직접 목격했다고 밝혔다.

▲ 사진=영화 '타워', CJ 엔터테인먼트


김상경(Kim Sang Gyeong)은 “특히 애인을 구하기 위해 뛰어들었던 남자의 모습이 생생하다. 원래 현장에는 절대 들어가면 안돼서 통제하는데 너무 울어서 몰래 들여 보내주었다. 여자친구가 푸드몰에서 일한다고 했는데 푸드몰은 이미 손 쓸 수 없는 상태였다” 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하면서 “그때 그 모습이 연기에 몰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라고 밝혔다.

실제로 '타워'에서 김상경이 맡은 ‘이대호’는 ‘타워스카이’에 갇힌 사람들은 물론 자신의 딸 ‘하나’를 구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책임을 다하는 인물로, 그는 “극 중 딸을 구하는 촬영을 찍는데, 실제 우리 아이랑 데자뷰 되듯이 바뀌더라. 누구나 사랑하는 사람이 갇혀있다면 아마 (대호처럼) 뛰어갈 것이다” 라며 연기 소감을 전한바 있다.

특전사 출신 배우 김상경(Kim Sang Gyeong)이 실제로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 현장에서 구조활동을 벌인 경험이 있다고 밝혀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영화 '타워'는 오는 12월 25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