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어반자카파, 수지-윤하-백아연 등 동료 연예인들의 축하글 쇄도…‘역시 어반자카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감성의 음악의 대표 그룹 어반자카파의 신곡 ‘널 사랑하지 않아’가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올킬하면서 동료 연예인들의 축하글이 쇄도하고 있다.
 
감성 넘치는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실력파 혼성 R&B 그룹 어반자카파가 지난 27일 자정 미니앨범 ‘스틸(Still)’의 타이틀곡 ‘널 사랑하지 않아를 발표하며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 동료 연예인들이 응원 메시지를 보내와 화제다.
 
공개된 사진에서는 수지, 윤하, 주니엘, 산이, 백아연, 배우 이성경, 박기웅 등 여러 동료들이 어반자카파의 신곡에 대한 응원을 각각 본인의 SNS에 업로드 했다. 수지는 “어반자카파 노래 ‘널 사랑하지 않아’ 좋다”, 이성경은 “멋진 그대들”이라고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특히 1년여 만에 발매되는 앨범이기에 동료들은 어반자카파에게 축하의 글을 전하며 앨범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축하글을 전한 동료들 중에서는 지난 26일 쇼케이스 후 진행된 ‘시크릿파티’에도 참석해 친분을 과시, 더욱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수지-윤하-임슬옹-박기웅 / 어반자카파 /메이크어스 ENT
수지-윤하-임슬옹-박기웅 / 어반자카파 /메이크어스 ENT
 
어반자카파는 “많은 동료들이 파티에도 참석해주고 SNS에 축하글, 응원글을 보내와 정말 기쁘다. 처음으로 지인들을 모아놓고 선보인 무대였기에 더욱 특별하지 않았나 싶다”며 “자신 있게 내놓은 앨범이다. 오래 걸린만큼 들을만한 음악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사랑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어반자카파는 지난 27일 금요일에 방송된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 미니앨범 발매 이후 첫 방송 무대에서 약 1년여 만에 돌아온 어반자카파의 컴백을 화려하게 알렸다. 감성적인 음악들로 꾸며진 어반자카파의 무대는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 보는 이의 마음을 흔들어 놓기에 충분했다.
 
어반자카파가 현 소속사인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한 후, 처음 발표하는 이번 미니앨범 ‘스틸(Still)’은 지극히 어반자카파다운 트랙들로 가득 채워졌다. 특히 세 명의 멤버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각각 자신의 곡을 작업한 후 앨범 컬러에 맞춰 수록곡을 결정하는 기존에 앨범을 만들던 방식을 사용해 이번 앨범을 완성했다. 데뷔 8년차 새로운 둥지에서 새 앨범을 선보이는 만큼 조금씩 자신들만의 음악을 내어 보이기 위해 어느 때보다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2009년 ‘커피를 마시고’를 스테디셀러 반열에 올리며 화려하게 데뷔해 이제는 결성 8년차를 맞는 어반자카파는 놀라울 정도로 높은 음역대를 넘나드는 소프트한 보이스의 권순일과 파워풀한 보컬로 걸크러쉬를 불러 일으키는 홍일점 조현아, 그루브한 매력적인 저음의 박용인 등 각기 다른 개성의 세 멤버가 끈끈한 의리로 자신들의 음악색을 보여주고 있는 혼성 3인조 R&B 싱어송라이터 그룹이다.
 
데뷔 이후, ‘봄을 그리다’, ‘니가 싫어’, ‘그날에 우리’, ‘저스트 더 투 오브 어스(Just the two of us)’, ‘겟(Get)’, ‘뷰티풀데이(Beautiful Day)’ 등 웰메이드 히트 넘버를 선보이며 콘서트와 페스티벌 등의 꾸준한 활동을 통해 음악팬들을 만나 온 어반자카파는 20대의 감성을 대표하는 뮤지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어반자카파는 새로운 미니앨범 ‘스틸(Still)’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여자배우'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