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일반 유리보다 튼튼하다는 ‘시스루 나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혜미 기자) 투명한 ‘시스루 나무’가 개발돼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7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일반 유리보다 튼튼하다는 나무로 만든 유리에 대해 보도했다.
 
미국 메릴랜드 대학교 재료 과학자 리앙빙 후(Liangbing Hu)는 자신의 연구팀과 함께 일명 ‘시스루 나무’를 만들기 위해 화학 물질로 나무의 색을 내주는 리그닌 분자를 제거했다.
 
Dailymail
Dailymail
 
그리고 남겨둔 무색 셀룰로오스 틀에 각종 기후를 잘 견디는 플라스틱 재질의 에폭시를 채워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나무 유리를 만들었다.
 
리앙빙은 “나무 유리는 일반 유리보다 튼튼해 차량용 유리나 건축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며 “건축자재로 사용할 때는 자연광을 잘 흡수하는 성질 때문에 인공조명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Dailymail
Dailymail
 
이어 “아직은 약간의 불투명함이 남아 있지만 실험을 거듭해 일반 유리처럼 투명하게 만들 것이다”고 덧붙였다.
Tag
#나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